환절기 건강, 프로폴리스 섭취로 항산화 관리
상태바
환절기 건강, 프로폴리스 섭취로 항산화 관리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03.0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에 감기나 비염으로 힘겨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봄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의원에서 한약, 보약 등을 지어 허약 체질을 개선하거나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거나 비만에서 벗어나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또 출산 후 건강관리나 수험생,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 보약을 짓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건강한 신체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생활습관과 함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체질개선에 효과적인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현대인들의 효과적인 체질개선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고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체질개선을 통해 활력 넘치는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신진대사란 섭취한 영양분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기능을 말하며 신진대사 촉진에 좋은 음식으로 미네랄 성분이 많은 음식이나 종합비타민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기초대사량을 높여 비만 체질을 개선시키고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멀티비타민제와 같은 건강기능식품 섭취 이외에도 충분한 수면이나 규칙적인 식사, 스트레스 해소 등 올바른 생활 습관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것도 신진대사량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신진대사 촉진과 함께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몸 속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필요하다. 활성산소란 강력한 산화작용을 하는 산소로 몸 속에 들어온 산소의 일부가 화학반응을 통해 활성산소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활성산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뇌, 혈관, 피부 등의 세포를 공격하고 손상시켜 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없도록 만들어 건강관리에 악영향을 미친다. 활성산소의 원인에는 자외선이나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오염물질 등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항산화 작용이란 말 그대로 산화를 막아준다는 의미로 항산화제 비타민과 같은 건강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표적인 항산화제 비타민으로는 프로폴리스가 있다. 이는 꿀벌에 의해 화분 및 식물 분비물과 꿀벌의 분비물이 혼합되어 만들어진 성분이다. 효능으로는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프로폴리스 원액 성분이 들어 있는 종합비타민제를 섭취하면 건강한 신체관리를 할 수 있다.

프로폴리스는 먹는 방법에 따라 추출물이 다량 함유된 원액, 캡슐, 스프레이 등으로 분류되어 있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프로폴리스는 식품에도 있지만 치약이나 샴푸 같은 제품에 들어가기도 한다.

프로폴리스는 현재 브라질, 뉴질랜드, 호주 등 다양한 나라를 통해 수입되고 있다. 좋은 프로폴리스 복용방법을 위해서는 원액과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 복용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복용방법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스페쉬가 공급하는 프로폴리스는 호주산으로 고함량의 천연 항산화 물질로 불리는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간편한 섭취를 통해 항산화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프로폴리스 성분과 함께 아연, 셀레늄, 나이아신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다.

유아영양제부터 40, 50대까지 다양한 종류의 영양제들이 있는데 환절기에도 에너지 넘치는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지켜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만약 이 외에도 별도의 항산화 건강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프로폴리스와 같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