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로봇암’과 함께 덴마크 공장 배경으로 사진을
상태바
유니버설로봇 ‘로봇암’과 함께 덴마크 공장 배경으로 사진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3.0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로봇이 9일부터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6오토메이션월드’에 참가하고 ‘제3회 스마트공장 국제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코엑스 그랜드볼룸 앞에서 유니버설로봇의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UR3와 함께 사진을 찍어 볼 수 있는 ‘유니버설로봇의 포토 스튜디오’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유니버설로봇의 포토스튜디오에서 관람객들은 ‘프리 드라이브’ 모드를 통해 카메라를 들고 있는 UR5를 움직여 앵글을 맞춘 다음 UR3로 포즈를 잡고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은 스크린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메일로 전송 가능하다. 유니버설로봇에는 로봇암을 직접 움직여 원하는 동작을 설정할 수 있는 ‘프리 드라이브’ 모드 기능이 내장돼 있어 어떤 사용자라도 쉽고 빠르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 유니버설로봇의 로봇암과 함께 덴마크 공장을 배경으로 사진 찍자

이와 함께 유니버설로봇의 부스(Hall A, L133)에서는 산업현장의 자동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를 선보인다. 원통형의 물체를 공급장치에서 팔레트로 옮기는 동작을 선보이는 유니버설로봇의 로봇암은 사람과 협업하는 공간에서는 안전을 위해 동작속도를 낮추고 보통 제조 공정에서는 기존에 지정했던 속도로 다시 빨라지는 두 가지의 반응을 시연한다.

한편 9일 진행되는 ‘제 3회 스마트공장 국제 컨퍼런스’에서 협업로봇에 내장된 안전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