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일 잘하는 아빠가 아이와 잘 놀아준다…발란스 맞추기’ 휴테크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일 잘하는 아빠가 아이와 잘 놀아준다…발란스 맞추기’ 휴테크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03.09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일 잘하는 아빠가 아이와 잘 놀아준다. 발란스 맞추기’ ‘비즈니스와 가정의 균형 맞추기’ 등 주제를 가지고 결혼정보회사인 디노블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휴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개그맨 출신인 행복재테크 스타강사 권영찬은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대기업과 공기관에서 행복재테크 강연과 휴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일 진행된 강연에서는 “열심히 해서 연봉을 올리고 쉬고 놀때는 화끈하게 놉시다”라고 강조했다.  

권씨는 이날 강연에서 “월 10~15회의 기업강연을 다니고 한주에 4~5개의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보면 아이들과 놀아줄 시간이 없는건 여러분과 똑 같다”고 설명했다. 

현재 6살인 도연이와 3살인 도연이와 지금 놀아주지 못한다면 앞으로도 놀아줄 시간이 없기에 지방에서 강연이 있거나 행사가 있으면, 어머니를 비롯해 장인, 장모님 그리고 온가족이 여행을 떠나는 날이라고 설명했다.

경제적으로 따져보면 강연을 가기 위해서 어짜피 차를 움직여야 하기에 자동차도 외제차에서 어머니와 장인, 장모님들이 전부 탑승할 수 있는 국산 9인승 승합 차량으로 바꿨기에 유류비 절약에다 지역 강연인 경우에는 콘도나 펜션에서 강연을 하기에 강사에게 배정된 방이 있기에 숙비도 절약 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도연이와 우연이 두 아들을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데려다 주기 위해 독일 제품인 위고웨건을 구입했다고 전했다.

두 아들을 데리고 다디나 보니 오른쪽 어깨 근육 파열로 오십견의 고통을 가지고 치료중에 있지만 지금이 아니면 늦을 것 같아 육아 박람회에서 두 아들을 동시에 태우고 다닐수 있는 위고웨건을 구입한 것이다.

조금은 귀찮고 힘들지만 아버지의 약간의 희생 아닌 희생의 마음만 있으며 된다고 강조했다. 물론 어떤때는 양복 자켓 오른쪽 어깨위에 둘째 우연이가 흘린 침이 묻어 있지만 솔직하게 아이를 안고 있다가 강연에 들어 왔다고 고백하면 더 큰 감동과 함께 큰 박수가 이어진다고 설명했다.

연세대학교에서 상담코칭 대학원을 졸업한 권영찬은 아이들은 초·중·고등학생이 되면 또래집단으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더욱 즐겨하기에 지금 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하고 싶어도 못한다고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일과 가정의 균형을 가져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영찬은 매주 쉬는 날이면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센트럴프라자호텔에 자주 들린다. 호텔룸중에 아이들을 위한 킹덤룸이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기에 도연이와 우연이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라고 전했다. 

바로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춰 시간이나 경제적 여유가 허락하지 않아서 여행을 못가더라도 최소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가장 친한 친구 2~3명의 이름은 기억하고 아이들이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의 이름을 알아 두는 것이 좋다고 귀뜸한다.

가끔은 가족 여행을 가게 되면 아이들이나 아내가 좋아하는 공간이 아닌 아빠가 좋아하는 공간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족에 대한 니즈를 알게 되면 아이의 눈높이와 아내의 눈높이에 맞춰주면 훨씬 좋은 분위기가 연출된다고 전한다.

일반적으로 직장인들은 1년에 단 한번의 휴가를 생각하고 참으며 일을 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그리고 막상 휴가를 가면 회사일로 머리가 복잡한것도 사실이다. 이럴때는 일을 즐겨보라고 권영찬 교수는 이야기한다.

일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은 흔지 않지만 ‘일을 놀이의 일종’, ‘좋아하는 취미중 하나라고 생각’하고 참여하면 훨씬 수월한 느낌을 갖을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리고 그에 따른 일에 대한 만족도와 스트레스 지수도 낮출 수 있다고 강조한다.

한편 권영찬은 디아이의 강연에서 ‘잘 노는 사람이 일도 잘합디다’라는 주제로 휴테크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인 프로미스에서는 ‘정말 일하기 싫으면 노는 마음으로 일해 보세요’ 등의 역설적인 주제를 잡아 휴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