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칩, 고사양 IP카메라 SoC 솔루션 NVS2300 출시
상태바
넥스트칩, 고사양 IP카메라 SoC 솔루션 NVS2300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8.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보안 반도체 전문업체 넥스트칩(대표 김경수, www.nextchip.com)이 고사양 IP카메라 SoC 솔루션 NVS2300을 출시했다.

NVS2300은 카메라 ISP, CPU, 압축 엔코더, 그리고 DDR2/NAND/Ethernet 컨트롤러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칩에 모두 내장하였다. 이 칩을 통해 IP 카메라 완성업체는 부품수를 줄일 수 있어 IP 카메라의 생산원가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NVS2300를 통해 IP 카메라의 대중화를 이끌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넥스트칩의 NVS2300은 CCD센서뿐 만 아니라 CMOS센서용 인터페이스를 내장하여 어떤 종류의 이미지 센서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최신 H.264 압축 엔코더 외에도 MJPEG과 MPEG4 엔코더를 모두 탑재하여 완성업체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

또한 USB/PCI 컨트롤러와 2개의 I2C 컨트롤러, Ethernet 컨트롤러 등을 내장하여 다양한 부가 기능과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영상 전송이 가능한 만큼, IP 카메라 완성업체는 이러한 기능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다양한 카메라 제품군을 구성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사양 CPU와 최신 메모리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신호 처리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고, 이로 인하여 Full HD(1920×1080) 영상도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