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초등학생 대상 SW교육 ‘SW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컴, 초등학생 대상 SW교육 ‘SW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09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상상력을 SW로 구현하는 체험기반의 SW 교육 프로그램 ‘한컴 SW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지난 1월 진행한 ‘한컴 SW 캠프’ 당시 체험학습에 초점을 둔 커리큘럼이 열띤 호응과 함께 심화학습 요청이 이어진바 있어 이번 한컴 SW 아카데미는 소프트웨어와 피지컬 컴퓨팅(키보드, 마우스가 아닌 소리, 동작, 열 등 컴퓨터 외부에서 물리적 방법을 통한 정보 입력)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 습득이 가능한 커리큘럼을 추가로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컴 SW 아카데미는 SW코딩에 대한 지식습득과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배양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주입식 코딩 교육이 아니라 컴퓨터 언어를 통해 발명품을 설계하고 결과물을 도출하는 체험위주의 창의력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컴 SW 아카데미는 전자기기의 원리 학습과 코딩 기초 학습이 가능한 ‘리틀비츠’와 피지컬 컴퓨팅 키트인 ‘메이키메이키’와 같이 컴퓨팅의 기본 원리를 놀이처럼 가르쳐주는 교재를 활용, 컴퓨터공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흥미와 더불어 심도 있는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한컴은 향후 창의적 SW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한컴 SW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4월23일까지 5주간 매주 토요일 판교 한컴사옥에서 진행된다. 오는 18일까지 총 120명(각 반당 2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IT/보안 컨퍼런스인 ‘2016 코드게이트 키즈 스쿨’ 참여 기회와 한컴의 클라우드 오피스인 ‘넷피스 24 프로’ 1년 이용권이 함께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