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게임하듯 운동하는 ‘IoT 헬스바이크’ 출시
상태바
KT, 게임하듯 운동하는 ‘IoT 헬스바이크’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0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 IoT 헬스 앱 연결해 다양한 서비스 이용 가능

KT가 올레tv와 스마트폰을 통해 가정에서 게임을 즐기며 체계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한 3D 실감형 헬스테인먼트 홈 IoT 서비스 ‘기가 IoT 헬스바이크’를 출시했다.

기가 IoT 헬스바이크는 게임 화면에 오르막 경사가 나타나면 바이크 페달에 부하가 반영돼 사용자가 페달을 강하게 밟아야 하는 실감형 서비스다.

핸들이 360o 무빙 되고 장애물과의 충돌 시 진동하는 양방향 효과가 제공돼 사용자가 실제 자전거를 타는 느낌으로 운동할 수 있다.

▲ KT가 3D 실감형 헬스테인먼트 홈 IoT 서비스 ‘기가 IoT 헬스바이크’를 출시했다.

헬스바이크는 올레tv 앱스토어 기가 IoT 헬스 메뉴에서 마스터즈 앱과 블루투스 동글(Dongle)을 통해 연결되어 서비스된다. 기가 IoT 헬스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자율운동, 트레이닝, 훈련프로그램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레tv 마스터즈 앱에서는 다채로운 코스의 자전거 주행 게임을 선택해 운동하는 동안 본인의 운동량(칼로리, 이동 거리)과 달리는 속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 운동프로그램과 운동량 정보도 제공한다.

헬스바이크 상품은 올레tv와 연동해 이용가능하고 서비스 이용 가능 셋탑박스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모바일 전용 앱은 안드로이드 OS 4.4.2 이상 또는 아이폰 5S(4월 제공 예정) 이상 에서 다운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김근영 KT IoT 사업개발담당 상무는 “기가 IoT 헬스바이크는 앞서 3일 기자설명회에서 밝힌 바와 같이 가정에서 꾸준히 사용하기 어려웠던 운동기구에 게임을 접목해 재미와 더불어 운동량까지 확인할 수 있는 헬스테인먼트 서비스”라며 “앞으로 게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골프 퍼팅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홈 IoT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기가 IoT 헬스바이크 출시 기념으로 오는 4월30일까지 프로모션 가격으로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올레샵에서 헬스바이크를 구매 시에는 신세계백화점 3만원권을 기프티쇼로 증정하며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기어VR, 기가 IoT 헬스밴드, CGV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