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석 쇼호스트, ‘당신도 매진남이 될 수 있다’ 강연
상태바
이형석 쇼호스트, ‘당신도 매진남이 될 수 있다’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03.0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로 11년간 근무하면서 1조의 매출을 올린 쇼호스트 매진남으로 유명한 이형석씨가 ‘당신도 기업에서 매진남이 될 수 있다’는 주제를 가지고 최근 뷰티앤아카데미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형석 쇼호스트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프리랜서 쇼호스트로 활동하며 방송과 함께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등에서 방송 마케팅과 영업 마케팅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이형석 쇼호스트는 대기업을 다니는 직장인에서 쇼호스트로 변신하게 되는 과정을 솔직하게 전하며 직장인들에게 동기부여와 함께 마케팅 노하우를 함께 전했다.

이형석 쇼호스트는 자신이 MBC 구성작가에서부터 시작해서 홈쇼핑의 1조 매출을 올린 쇼호스트로 이름을 날리게 된 과정을 정확하게 마케팅 포인트를 잡아주며 유머러스하게 설명하며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형석 쇼호스트는 대학 졸업후에 MBC 구성작가와 함께 다양한 행사의 MC로 활동하며 사회에 첫발을 내 딛었다. 그리고 금강기획 이벤트 담당 PD로 활동하다가 지난 2000년 4월부터 CJ그룹 드림라인 인사팀에서 근무하며 교육 담당자로 활동한바 있다.

그리고 자신의 활동영역을 넓혀서 지난 2003년부터는 롯데홈쇼핑 쇼호스트로 활동하며 11년간 쇼호스트로 가전, 생활, 주방, 식품, 보험, 패션, 뷰티 등 홈쇼핑 23개 상품군을 담당, 1조원의 매출을 올리며 쇼호스트계의 완판남으로 이름값을 톡톡히 해냈다.

그리고 지난 2014년부터 2년간 신세계홈쇼핑(구 드림앤쇼핑) 쇼호스트로 활동 했으며 현재는 W쇼핑 쇼호스트와 롯데원티비 쇼호스트, 1인 미디어 빠방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는 프리랜서로 다양한 상품의 전문 시연게스트(아스토니쉬, 다즐, 믹서기, 폼블록 등)와 홈쇼핑 유통(화장품, 잡화, 교육 등)까지 맡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형석 쇼호스트는 롯데홈쇼핑에 근무하면서 레져스포츠 및 여행, 가전 상품 및 뷰티 상품(2008년~2011년)을 담당하며 롯데홈쇼핑 최초 레포츠 고정 PGM ‘에너지 온에어’를 진행하며 주부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여행 고정 PGM ‘세상 밖으로’(2011년 3월~2012년 2월)를 진행하며 홈쇼핑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 걸고 방송을 한 전문 쇼호스트로 유명하다. 그 외 담당한 상품으로는 코오롱 스포츠, 폴로 등 레포츠 상품 다수가 있다.

그리고 지난 2012년부터는 핸드폰 및 생활, 식품상품을 전담(2012년~2014년) 하였으며 그 외 겔럭시 등 스마트폰 다수, 윤상섭 갈비 등 다수의 식품과 구들장 등 생활용품을 담당한바 있다.

특히 안문숙, 김현영, 김나운 등 연예인 게스트 고정 PGM 및 상품을 다수 운영하며 연예인들과 가장 호흡을 잘 맞추는 쇼호스트로 유명세를 탔다.

이형석 쇼호스트와 롯데홈쇼핑 시절부터 오랜 시간 알고지낸 권영찬닷컴의 권영찬 대표는 “성우 이상으로 목소리가 안정적인 쇼호스트로 개그맨에 가까운 유머러스함을 가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직업군을 거쳐서 마케팅과 유통 노하우를 전해줄 최고의 스타강사”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