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0만원대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 출시
상태바
LG전자, 30만원대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0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팅 펜 메뉴 적용해 사용성 UP…팝메모·팝스캐너 등 다양한 기능 제공

LG전자가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LG Stylus 2)’를 국내 이동통신3사를 통해 이번 주 출시한다.

스타일러스2는 5.7인치 대화면, 무게 145g, 두께 7.4mm의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LG전자는 스타일러스 펜촉을 기존 뭉툭한 ‘러버듐’ 대신 얇은 ‘나노코팅 섬유’로 구현,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교하게 필기할 수 있도록 했다.

▲ LG전자가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 2’를 출시한다.

특히 스타일러스 2는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설정, 만년필의 필기감을 제공한다.

또 플로팅(Floating) 펜 메뉴를 적용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고 LG전자 측은 강조했다.

플로팅 펜 메뉴는 어느 화면에서나 스타일러스 펜을 뽑으면 팝메모(Pop memo), 캡쳐+(Capture+), 팝스캐너(Pop scanner) 등 관련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메뉴다.

팝메모는 현재 화면 위로 메모장이 떠 간단히 필기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며 캡쳐+는 현재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하거나 메모한 부분을 잘라내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팝스캐너는 문서 촬영 시 문서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해 마치 스캔한 것처럼 반듯하게 변환한다.

이외에도 스타일러스2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펜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펜이 스마트폰과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림을 제공하는 펜 지킴이 등 차별화된 UX를 탑재했다.

조성하 LG전자 MC한국영업FD 부사장은 “스타일러스 2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스타일러스 펜 UX를 제공한다”며 “이 제품으로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일러시2는 티탄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