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지역별 모바일 앱 사용자 특성 달라…데이터 기반 마케팅 활동 필요
앱스플라이어(AppsFlyer)가 모바일 앱 사용 행태에 관한 연구 보고서 ‘앱 마케팅 현황(The State of App Marketing)’을 발표했다. 이번 자료는 2015년 하반기 동안 6,00개가 넘는 앱을 대상으로 11억번의 자연유입 앱 설치 및 50억번의 앱 실행을 분석한 결과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앱 설치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요일은 주말이며 특히 iOS의 경우 주말에 앱 설치가 폭등했다. 지역별로 아시아에서 앱 설치가 가장 높은 시간대는 iOS가 오후 8시에서 11시, 안드로이드는 오후 12시에서 2시 및 오후 8시에서 10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자 활동량을 의미하는 인앱 인게이지먼트(In-app engagement)의 경우 iOS와 안드로이드가 정반대 양상을 보였다. 전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는 주중에 사용자 활동량이 가장 많고 주말에 적어지는 반면 iOS 사용자들은 주말에 가장 활발했다. 다만 라틴아메리카 지역에서는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주중에 높은 활동량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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