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온라인쇼핑협회, ‘2015 온라인쇼핑 시장 이해와 전망’ 발간
상태바
한국온라인쇼핑협회, ‘2015 온라인쇼핑 시장 이해와 전망’ 발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0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온라인쇼핑 시장은 인터넷쇼핑 29조, M커머스 24조 등 총 62조의 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조사됐다.

2016년 온라인쇼핑 시장은 기존 인터넷쇼핑(PC쇼핑), TV홈쇼핑 저성장 속 모바일쇼핑이 시장을 지속적으로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 직접판매의 활성화를 위한 업계 노력이 강하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 한국온라인쇼핑협회가 2015 온라인쇼핑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망을 발간했다.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국내외 온라인쇼핑 시장과 관련해 시장규모 및 전망, 매출실적, 온라인쇼핑 경영동향, 관련 법규 등을 정리한 ‘2015 온라인쇼핑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전망’ 책자를 발간했다.

수록내용에 따르면, PC쇼핑은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에 따른 PC고객의 모바일 이전 등으로 시장이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M커머스는 소셜 3사의 시장 선점 속에 기존 PC기반 인터넷쇼핑사의 모바일쇼핑 강화 등으로 시장은 소매시장을 흡수하는 블랙홀 역할을 하면서 시장 전체를 리드하고 있는 모습이며 당분간 성장은 둔화속에 지속 성장이 예상된다.

TV홈쇼핑은 TV의 주력 매출매체인 케이블TV의 시청가구수 정체속에 모바일쇼핑으로의 컨버전스를 위한 홈쇼핑사의 모바일고객 확보 우대 마케팅으로 전년대비 감소 추세이다. 카탈로그쇼핑은 고객DB 확보가 용이한 TV홈쇼핑사를 중심으로 우체국쇼핑, DHC코리아 등이 참여하고 있으나 수익력 저하로 산업규모를 축소해 향후 시장은 지속적으로 마이너스 성장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