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 ICT 교육 통해 과학 분야 인재 육성
상태바
중학생 대상 ICT 교육 통해 과학 분야 인재 육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찾아가는 스마트교실' 확대 운영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이 고객 사회와 함께 하는 행복동행의 일환으로 교육 분야에서는 중학생 대상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스마트교실' 프로그램을 올해 확대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찾아가는 스마트교실은 국내 SK텔레콤의 ICT 역량과 구성원들의 전문 재능을 접목해 ICT과학실험 교육 등을 제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스마트교실은 교육과학기술부와 SK텔레콤이 2011년 9월 교육과학기술부와 공교육 활성화 교육기부 관련 MOU를 체결한 후 작년 2월부터 시범 교육을 거쳐 수도권 지역 4개 초·중·교 16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찾아가는 스마트교실은 ICT 분야에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쌓은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일일 과학 교사'로 전문 재능나눔 봉사를 펼쳐 기존 교육기부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SK텔레콤은 수도권 및 부산 지역 17개 중학교, 700여명의 학생으로 대상을 확대해 찾아가는 스마트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약 150명의 SK텔레콤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ICT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첫 프로그램으로 SK텔레콤은 18일 경기 시흥시 소재 대흥중학교에서 과학에 관심이 많은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마르코니 무선전신기 제작 체험, 전자기 유도현상 실험, 모스 부호 교육 등을 통해 무선통신 기술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ICT 기초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스마트교실에는 ICT 분야에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쌓은 석·박사급의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 구성원들이 강사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