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크 스위치 개발
상태바
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크 스위치 개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스토리지 네트워크용 6세대 파이버 채널 스위치 ‘G620(Brocade G620)’을 개발함으로써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기술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 G620 스위치는 높은 집선도의 SAN 스위치로 획기적인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을 통해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한 데이터 증가와 까다로운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기업과 해당 기업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연결시켜주는 것이 파이버 채널 패브릭이다. 파이버 채널은 오늘날 가장 신뢰받고 널리 구축돼 있는 스토리지용 네트워크 인프라로서 전세계 경제를 이끌어가는 동력 역할을 하고 있다.

매일 파이버 채널을 통해 300억건의 거래가 오가고 있으며 전세계 은행, 항공사, 그리고 소매업자의 96%가 파이버 채널에 의존하고 있다. 차세대 파이버 채널 기술인 6세대 기술은 기업으로 하여금 하이퍼 스케일 가상화, 새로운 데이터센터 아키텍처, 그리고 차세대 스토리지 기술 등에 요구되는 성능, 안정성 및 확장성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한다.

이용길 브로케이드코리아 지사장은 “파이버 채널은 모든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혁신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해 왔다. 브로케이드는 고객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서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파이버 채널 혁신을 이끌어 왔다. 이번에 파트너들과 함께 6세대 파이버 채널 제품군을 발표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가용성, 성능, 그리고 확장성을 재정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6세대 파이버 채널은 특히 데이터센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는 플래시 기반의 스토리지와 같은 새로운 기술에 더욱 유용하다.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플래시 스토리지를 사용해 데이터센터를 재설계하는 과정에서 저지연 고용량의 대역폭과 안정성을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플래시 어레이 스토리지 시스템의 7-80%는 이미 파이버 채널을 통해 구축돼 있다. 가까운 미래에는 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Non-Volatile Memory Express, NVMe)에 기반한 차세대 플래시 스토리지가 기존 및 미래의 6세대 파이버 채널과 매끄럽게 통합될 것이다.

브로케이드 G620 스위치는 32Gbps 및 128Gbps 링크에 걸쳐 향상된 성능을 지원하며 최대 1억 IOPS를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 한계를 극복한다. 브로케이드 G620에는 128Gbps를 지원하거나 4개의 32Gbps 링크로 분리될 수 있는 4개의 Q-플렉스가 포함된다. 이 스위치는 하나의 랙유닛(1RU) 섀시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포트 집선도를 제공함으로써 24개에서 최대 64개까지의 포트를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pay-as-you-grow)’ 방식의 유연성과 확장성으로 제공한다.

6세대 패브릭 비전 기술이 탑재된 브로케이드 G620에는 IO 인사이트 역량이 포함돼 고객이 성능 모니터링에서 보다 높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새로운 기능으로 기기 레이턴시와 IOPS 수치 등을 포함한 IO 통계수치를 모니터링 함으로써 핵심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는 스토리지 성능 저하를 빠르게 발견해낼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IO 인사이트는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로 구현되는 자동화된 모니터링과 진단, 그리고 관리 역량을 확장 및 보완하여 스토리지 네트워킹 환경을 보다 단순화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