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브릿지, ‘TG앤컴퍼니 루나폰’에 카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적용
상태바
유브릿지, ‘TG앤컴퍼니 루나폰’에 카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적용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3.0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브릿지가 TG앤컴퍼니의 ‘루나폰’에 유브릿지의 네비게이션용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가 탑재돼 루나폰으로 자동차용 네비게이션에 카링크를 통한 무선 미러링 서비스가 가능해졌다고 발표했다.

TG앤컴퍼니가 출시한 루나폰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지난해 말부터 ‘우체국 알뜰폰’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모델이다.

네비게이션을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으로 무선 미러링 해 주는 카링크는 국내에서 출시되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어 카링크가 호한되는 네비게이션만 있으면 바로 미러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유브릿지의 ‘카링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TG앤컴퍼니의 루나폰’으로 미러링해 루나폰의 콘텐츠를 네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장면

카링크 솔루션은 스마트폰을 차량용 네비게이션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러링 기술로 기존의 차량용 네비게이션의 불편한 업데이트 등 단점을 개선해 실시간으로 네비게이션 어플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어플을 차량용 네비게이션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변주 유브릿지 대표이사는 “스마트카 시대에 발맞춰 네비게이션용 무선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가 루나폰에도 탑재돼 매우 기쁘다”며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과 네비게이션에 기본적으로 탑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해외 수출을 통해 카링크가 세계 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