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100% LTE 상용화…갤럭시S4 LTE-A 출시
상태바
LG유플러스, 100% LTE 상용화…갤럭시S4 LTE-A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데이터는 물론 음성과 문자까지 모두 LTE로 이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 '100% LTE' 스마트폰 갤럭시S4 LTE-A를 출시하고 LTE-A서비스 상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음성 및 문자는 기존 이동통신 네트워크(CDMA)로 데이터는 LTE 네트워크를 이용했으나 LG유플러스가 100% LTE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음성과 문자, 데이터 등 모든 통신 서비스를 LTE로 제공한다.

100% LTE는 통화연결 시간이 0.25초~2.5초로 기존 통신 네트워크 대비 최대 20배 빠르고 문자(SMS)도 3G 보다 30% 이상 빠르게 전달할 수 있으며 50~7,000Hz의 폭넓은 가청 대역을 이용해 목소리 원음에 가까운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HD급 음질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통화 중 최대 150Mbps 전송 속도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비디오형 SNS 등 LTE-A를 100%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중심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콘텐츠 중심의 고화질·고용량 데이터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LTE-A 고객들이 데이터 걱정 없이 LTE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U+내비LTE, U+HDTV, U+박스, U+쇼핑 서비스 4종 이용시 요금제에 따라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외에 추가로 데이터를 돌려주는 '데이터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에 LG유플러스 LTE 고객이 U+내비LTE, U+HDTV, U+박스, U+쇼핑 등 LTE 특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 서비스 별로 500MB에서 1GB까지 최대 3GB의 데이터를 익월에 제공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LTE-A를 통한 데이터 사용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100% LTE를 통한 LTE-A 서비스 상용화에 맞춰 자사 모바일TV인 U+HDTV에서 고객이 최대 4개 채널까지 선택해 동시에 볼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선보이고 7월 말까지 갤럭시 S4 LTE-A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정품 S뷰 커버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LG유플러스LTE-A는 현재 서울, 경기북부와 인천·대전·광주 등 광역시, 강원·충청·전라·제주 등의 주요 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구축했으며 3분기 내에 전국 단위의 범위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LTE-A 이용자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망을 제공하기 위해 2.1GHz 주파수에 기지국을 지속적으로 추가 증설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4 LTE-A를 시작으로 8월 LG전자 G2 등 연말까지 6종의 LTE-A 단말을 선보이고 내년 신규 출시 예정인 약 15종의 스마트폰 모두를 100% LTE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로 출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