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포섹, AWS 대상 퍼블릭 클라우드 보안관제 가동
상태바
SK인포섹, AWS 대상 퍼블릭 클라우드 보안관제 가동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0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차별화된 퍼블릭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 제공 방침

SK인포섹이 아마존 웹 서비스(이하 ‘AWS’) 고객 대상 보안관제를 시작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이용 고객 대상 보안관제 서비스를 개시했다.

작년 9월 클라우드 발전법 시행과 더불어 올해 1월 아마존이 한국 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Public Cloud Service)인 AWS를 개시했다. 이에 따라 SK인포섹은 AWS 고객의 자체 관리 영역에 대한 보안관리 서비스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해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SK인포섹은 우선 AWS 고객의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 대한 침해 위협 모니터링 및 대응을 SK인포섹 통합보안관제센터(I-SOC, Intelligence Security Operation Center)에서 원격으로 처리한다.

▲ SK인포섹 통합보안관제센터 근무 모습

이를 위해 SK인포섹은 AWS 관제 대상인 20여 종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중 우선 8개 제품에 대한 기술 분석을 마쳤으며 관제 대상 솔루션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보안관제의 주요 서비스는 ▲클라우드 이용 환경에 대한 보안정책 수립 ▲클라우드 내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운영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24 X 365 실시간 모니터링 및 위협분석 등이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AWS 이용 고객은 보안관리 영역에 대한 직접 관리 부담을 줄이고, 모니터링 요원, CERT 등 관제전문인력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보안관제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SK인포섹측은 밝혔다.

한편 SK인포섹은 작년 12월 SK C&C와 IBM과 협력해 올해 6월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소프트레이어(SoftLayer)’에 대해서도 보안관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모의해킹, 침해 분석 등 보안컨설팅 분야를 접목해 국내 최고 수준의 퍼블릭 클라우드 관제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조봉찬 SK인포섹 SOC사업부문장은 “SK인포섹은 지난 2012년부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SK텔레콤의 클라우드 서비스 ‘티 클라우드 비즈(T Cloud Biz)’ 이용 고객에 대한 보안관제 업무를 수행해왔다”면서 “그간 축적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이해와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퍼블릭 클라우드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