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볼트, 글로벌 공공기관 데이터 보호 솔루션 활용 사례 발표
상태바
컴볼트, 글로벌 공공기관 데이터 보호 솔루션 활용 사례 발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볼트코리아가 국내 공공 부문의 백업 어플라이언스(Purpose-Built Backup Appliance, PBBA)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최근 고품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T 인프라를 도입하는 공공기관이 증가하면서, IT관리자들의 데이터 관리 및 보호 정책 운영에 대한 고민도 커지고 있다.

컴볼트코리아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국내 PBBA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공 특화 제품 및 프로모션, 교육 지원 서비스에 나선 중이다.

최근 컴볼트코리아는 한국레노버와의 협력을 통해 컴볼트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레노버의 시스템 x 기반 하드웨어를 결합한 백업 어플라이언스인 LC 3000과 LC 6000을 선보였다.

LC 시리즈는 레노버 일체형 백업 어플라이언스 구성으로 백업 및 복제를 위한 통합 자동화 기반의 재해 복제를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간편한 설치와 운영, 단일화된 기술 지원, 가상화 환경의 OS 복구가 가능하여, 운영이 용이하다는 특징을 갖췄다.

컴볼트는 오늘 해외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에서 컴볼트 솔루션을 활용해 빠르게 증가하는 데이터를 보호하는 사례들을 발표했다.

먼저 영국 에버딘셔 카운슬(Aberdeenshir Council)은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넓은 지역 중 하나를 관장하는 지방 정부다.

1971년 이후 카운슬의 인구가 50% 이상 급증하면서 25만 명의 인구와 87개의 육아시설, 150개의 초등학교, 17개의 중학교 등을 관리하게 됐으며 이에 따라 에버딘셔 카운슬의 IT 팀이 관리해야 할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도 함께 증가했다.

에버딘셔 카운슬은 각 지역 간의 네트워크 접근성 편차를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데이터 관리를 하기 위해서 지역 내 두 개의 데이터 센터에 IT 인프라를 통합하는 ‘IT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추진했다. 이에 기존에 사용하던 백업 솔루션을 컴볼트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 교체했다.

컴볼트 측은 에버딘셔 카운슬에서 자사의 솔루션을 활용해 익스체인지를 비롯한 다양한 서버 환경뿐만이 아니라 모바일 기반의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보호하고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 관리도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호주 패러매타(Parramatta) 지역의 가톨릭 학교에서도 교육 환경 변화와 학생 데이터 관리를 위해 컴볼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패러매타(Parramatta) 교구는 시드니 서부 지역에 80여개의 초·중등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가톨릭 학교는 중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학생 기록, 교육용 프로그램들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가상 학습 환경 구축으로 인해 증가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비하기 위해 컴볼트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에 가톨릭 학교의 IT 팀은 컴볼트 솔루션의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서 파일 시스템 데이터의 56%를 줄이고 익스체인지와 SQL 데이터의 80%를 절약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컴볼트 측의 설명이다.

또 IT 인프라에 대한 간접관리비용이 줄어들면서 중요한 프로젝트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도 덧붙여 강조했다.

보다 안전한 노동환경과 고용보험 등을 지원하는 호주 정부 기관인 호주 컴케어(Comcare)에서도 컴볼트의 솔루션을 사용중이다.

컴케어는 최근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추가하고 있는 만큼 증가하는 데이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하고 신뢰할만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매튜 되펠(Matthew Deopel) 가톨릭학교 CTO는 “우리는 전례 없는 네트워크 수요와 데이터 증가를 경험하고 있다”며 “컴볼트의 솔루션은 모든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매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토마스 리 컴볼트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데이터 관리 및 보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공공기관의 컴볼트 솔루션 도입은 안전하고 경제적인 데이터 관리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데이터 분실에 대한 염려 없이 중요한 공공 비즈니스 전략을 수행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