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I세미컨덕터, 자동차용 EDLC보호 IC 신제품 출시
상태바
SII세미컨덕터, 자동차용 EDLC보호 IC 신제품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2.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이코인스트루먼츠(Seiko Instruments Inc.) 반도체제품 제조부문 자회사 SII세미컨덕터코퍼레이션(SII Semiconductor Corporation)이 셀 균형 조정(cell-balancing) 및 과충전 보호 기능이 있는 자동차 용 전기 이중층 커패시터(EDLC) 집적회로(IC)인 S-1919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시리즈의 대표적 적용 애플리케이션은 EDLC모듈과 재충전 가능 전지 모듈이다.

S-19190시리즈는 개별 EDLC셀의 과충전 상태를 탐지하고 셀의 전압 수준을 고르게 조정해 EDLC셀을 보호한다. 기존 EDLC보호IC는 정해진 수의 셀만을 제어할 수 있는데 반해 S-19190시리즈는 디자인에 필요한 어떠한 숫자의 셀도 신축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처럼 디자인을 신축성 있게 접근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회로 구성을 최적화 할 수 있게 한다.

▲ S-19190시리즈는 개별 EDLC셀의 과충전 상태를 탐지하고 셀의 전압 수준을 고르게 조정해 EDLC셀을 보호한다.

자동차 산업계가 전기 자동차(EV)와 연료전지 자동차(FCV)의 공급을 확대함에 따라 EDLC의 채용이 급증하고 있다. EDLC는 디자인의 효율성을 높일 뿐 아니라 공회전 정차 시 엔진을 재시동하고, 제동 시 재생 에너지를 저장(감속 시 운동 에너지를 축적 전기 에너지로 변환함으로써)하며 시스템 전압의 급격한 또는 즉각적인 낙하를 관리하는 등 대전류(high current) 디자인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켜 신축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각 EDLC셀은 전압을 높이기 위해 여러개의 EDLC를 연결했을 때 기능이 저하되지 않게 하기 위해 균형을 조정해야 한다. S-19190시리즈는 크기가 SOT-23-6 패키지(2.8 x 2.9 x 1.3mm)로 작으면서도 다수의 EDLC를 제어할 수 있다.

S-19190시리즈는 SII세미컨덕터 코퍼레이션이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최적화한 엄격한 자동차 제조 공정을 적용했기 때문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자동차 환경에 사용할 수 있다. 셀 균형조정 전압은 2.0V~4.6V 중 5mV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고 과전류 탐지 전압은 2.0V~4.6V중 5mV 단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전류는 온도+25°C에서 최대 2.0μA를 소모한다. 또 현재 AEC-Q100인증을 추진중이며 PPAP(양산부품승인절차)서는 요청에 따라 제공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