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비, 모바일용 통합관제플랫폼 ‘모빗’ GS인증 획득
상태바
위엠비, 모바일용 통합관제플랫폼 ‘모빗’ GS인증 획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 위엠비(대표이사 김수현, www.wemb.co.kr)가 자사의 모바일용 통합관제플랫폼 '모빗(MOBIT)'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품질인증인 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위엠비의 모빗은 기존의 자사 ICT 인프라 통합관제플랫폼인 투빗(TOBIT)을 기반으로 ITSM, ITAM에 이르는 ICT 전반의 영역에 대한 관리 포인트를 모바일로 스마트하게 관제할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용 통합관제 플랫폼이다.

모빗의 관리환경은 시스템 관리, 네트워크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 관리, 자산 관리 등 각종 관리 솔루션과 연동해 각각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장애 및 성능정보를 연동하는 모바일 통합관제기능, 주요 데이터에 대하여 실시간 장애 상황판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대쉬보드 환경, 그리고 주요 지표에 대한 각종 검색조건을 이용해 해당 지표내역의 데이터를 차트 및 그리드로 조회하는 모바일 컴포넌트 환경으로 구성된다.

주요 기능은 기 구축 및 신규도입 예정인 통합관제시스템과 데이터의 연동을 통해 실시간 관리환경을 제공하고 주요 업무에 대한 종합상황 화면을 통해 실시간 이벤트 현황 및 시스템의 성능 확인, 통합장애관리체계를 제공해 실시간 장애 메시지 푸시 알림, 장애 회신을 통한 의사결정권자의 의사결정을 대시보드 화면으로 보여주고 기업 내 그룹웨어와 연동해 각종 업무를 처리 할 수 있으며 장애이력에 대한 상세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금융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거래현황조회도 포함하고 있다. 아울러 기존의 운영 또는 추가로 구축 계획이 있는 자산관리(ITAM)솔루션과 연동해 자산정보의 수정 및 추가 입력 작업을 모바일 디바이스로 쉽고 체계적으로 작업, 관리 할 수 있게 된다. |

또한 모빗 VLSTM(콘텐츠 가변 레이아웃 시스템)이 적용돼 대상 스마트 디바이스의 화면 해상도(Phone, Pad)와 OS(Android, iOS)에 영향 받지 않는 멀티플랫폼 환경에서의 N-스크린 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수현 위엠비 대표는 "급진적인 ICT 비즈니스 생태계의 변화에 따른 자극은 전통적인 통합관제시스템 영역에도 보다 많은 도전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 현재 시장의 당연한 흐름"이라며 "ICT환경은 모바일로 빠르게 확장, 변화하고 있기에 이러한 환경변화에 자사의 모바일 관제 플랫폼인 모빗은 급변하는 기업의 업무환경과 생산성 향상의 요구를 해결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수 있는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 워크를 위한 모바일 관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