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삼일절 맞이 유관순 열사 모티브 이모티콘 제공
상태바
트위터, 삼일절 맞이 유관순 열사 모티브 이모티콘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9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위터코리아가 제 96주년 삼일절을 맞아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뜻을 기리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트위터의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은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용자들이 삼일절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Remember1919’ 또는 ‘#삼일절' 해시태그를 트윗하면 자동으로 나타나며 2월29일부터 3월1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 트위터코리아가 제 96주년 삼일절을 맞아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기념 이모티콘은 트위터의 캠페인 이모티콘 중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전세계 최초의 사례라는 특별한 의미도 지니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을 디자인한 사람은 '흑요석'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한국적 색채의 캐릭터로 해외에서 많은 화제를 모은 일러스트 작가 우나영이다.

우 작가는 트위터 팔로워 5만8천여명을 보유한 파워 트위터 이용자로, 크고 작은 트위터 이벤트를 열 때마다 수천 명이 참여하는 일러스트 분야의 트위터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또 트위터를 통해 해외 아티스트나 관련업계 종사자들과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하여 작품 전시와 마케팅 기회를 얻고 있다. 스페인 이비자 섬의 갤러리에서 전시회를 열기도 했고 현재는 프랑스 파리의 도서관에서 개인전이 열리고 있다.

우 작가는 트위터에 올린 작품을 통해 인기를 얻어 회사원에서 전업작가로 자리매김했고 지금도 트위터로 해외 파트너들과 교류하고 있다.

한편 트위터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각종 이벤트가 있을 때 캠페인 이모티콘을 한시적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선사하고 있다. 스타워즈 개봉시나 NBA 올스타전, 호주 테니스 오픈 등 글로벌 이벤트에 적용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