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 런 베터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SAP코리아, 런 베터 프로그램 실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2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도시 초등학생들에게 금융경제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접하는 기회 제공

SAP코리아가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단체 JA코리아와 비수도권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 관념을 길러주는, 찾아가는 금융교육 프로그램 ‘런 베터–어린이 금융박사 교육’(이하 ‘런 베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런 베터’ 프로그램은 지난 27일 전남 무안을 시작으로 향후 두 달간 전국 6개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금융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중소 도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기초 경제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 사회생활을 하는 자신의 모습을 간접적으로 그려보며 경제 관념을 일찍 다질 수 있게 된다. 런 베터 프로그램은 청주, 익산, 원주, 춘천 및 천안 등 비수도권 지역에서 진행되며 지역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을 교육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 SAP코리아는 JA코리아와 비수도권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 관념을 길러주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월27일 전남 무안에서 개최 된 첫 세션에서는 대학생 봉사자와 SAP 임직원들이 직접 찾아가 학생들에게 경제 교육을 제공하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줄 멘토링을 진행했다. 총 3단계로 이루어진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화폐의 역사와 돈과 직업의 가치, 균형 있는 재정 활동을 게임을 통해 재미나게 익혔다.

김태준 JA Korea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 지역의 초등학생들이 봉사자들과 함께 즐겁게 경제와 금융에 대해 배울 수 있게 됐다”며 “‘런 베터’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확대돼 더 많은 학생들이 금융교육을 받아 지역의 경제를 이끌어갈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참여 초등학생들이 ‘런 베터’ 프로그램을 통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지식을 쌓아 향후 사회 진출과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SAP는 임직원뿐만 아니라 비영리기관, 학생, 기업 등 사회 각 계층과 함께 어우러져 혁신적인 기업 사회적 가치(CSV) 활동 시스템을 구축해 도움이 필요한 많은 이들에게 체계적으로 가치를 전달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