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코리아, 1·50㎝급 정밀도 GNSS 수신기 개발
상태바
아센코리아, 1·50㎝급 정밀도 GNSS 수신기 개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2.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S 전문업체 아센코리아가 1㎝급과 50㎝급 고정밀 GNSS 수신기를 새롭게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1㎝급 정밀 수신기 ‘AKT’는 1㎝ 이내의 위치 정확도와 정밀도를 자랑한다. 또한 위치 정확도가 높아 차량, 산업용 시스템 등에 적용 가능하며 안테나 분리형으로 높은 신호 안전성을 구현했다. GNSS 재밍 알람 기능, 카메라, 배터리 내장, 고정밀 FKP, VRS 보정 신호 처리 기능 등이 모두 내장된 일체형 수신기 AKTA를 개발했으며 2016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 1㎝급 정밀 수신기 ‘AKT’는 1㎝ 이내의 위치 정확도와 정밀도를 자랑한다.

50㎝급 정밀 수신기 ‘AKNB’는 고성능 패치안테나를 내장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신뢰성과 높은 정밀도를 자랑하는 제품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소형 디자인, 대용량 충전 배터리(사용시간 약 8시간 이상) 장착 등이 장점이다. 또한 무선 통신지원(BT)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사용자 요구에 맞는 펌웨어 제작과 프로그램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센코리아는 아웃도어용 수신기와 복합 GNSS모듈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오는 4월 출시를 목표로 하는 레저용 GPS 수신기 ‘스포트렉(SporTrek)-1310’은 지도 탑재가 가능하며 각종 레져활동(러닝, 바이킹, 하이킹 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3인치 LCD와 터치 스크린, 4GB 내부 저장 메모리, 14시간 연속 사용, 고성능 수신감도 안테나 내장, 3D 디지털 나침반, 고도계, 속도계, 자동 백라이트의 기능과 내장 메모리를 장착하고 있다.

또한 실내외 연속 위치 측위가 가능한 GNSS 모듈 ‘AKPDM’은 실외에서는 GNSS를 통한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실내에서는 고성능 MEMS 9축 센서와 독창적인 알고리즘을 통해 실내까지 단독 위치 추정이 가능하다.

GPS·글로나스(GLONASS)·갈릴레오(GALILEO)·QZSS·SBAS 지원으로 실외에서의 측위 안정성 및 정확도를 향상시킴으로 실내외 연속 측위가 가능하다.

이밖에 멀티 GNSS 모듈로 GPS, 글로나스 위성을 동시 활용할 수 있는 저전력(18㎃ 민(Min)) 초소형(9.0×9.5㎜) GNSS 모듈 ‘파이어플라이(FireFly)’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99채널의 위성 수신이 가능하고 높은 수신감도(-165dBm)로 취약한 환경에서도 위성 수신을 가능하게 하며 디바이스 설계 및 활용성을 강화하는 다중신호 간섭 제거 기능, 빠른 TTFF를 위한 AGPS 지원 기능, 소모전력을 줄이는 올웨이즈로케이트(AlwaysLocate) 등의 기능과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아센코리아는 지난 2007년 GPS 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위치정보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위치정보 전문기업이다. 현재 GPS 모듈, 안테나 정밀 GPS, GNSS 모듈, GNSS 수신기, 위치 정보 시스템 등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