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즈, ‘시스코 머라키’로 고객 서비스 강화
상태바
토즈, ‘시스코 머라키’로 고객 서비스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서비스 그룹 ‘토즈(TOZ)’가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코 ‘머라키(Meraki)’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해 스마트한 IT환경을 구축함과 동시에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무선 인터넷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토즈는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이 고객만족의 중요한 요소라고 판단했다. 그러나 네트워크 환경 관리를 위해 전 센터에 IT 인력을 일일이 배치하기에는 비효율적이었다. 이에 토즈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50여 센터에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연내 최대 200곳까지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시스코 머라키 네트워크 솔루션은 중앙집중형 클라우드에서 고객의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보안 어플라이언스 액세스 스위치의 관리와 제어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웹 기반의 단일 관리창인 ‘클라우드 대시보드’를 통해 토즈 전 센터의 장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함으로써 관리자가 쉽고 편리하게 네트워크 트래픽을 설정 및 제어할 수 있다.

편리한 모바일 단말기 관리(MDM) 기능도 제공된다. 관리자는 이 기능을 통해 노트북이나 태블릿, 스마트 폰 등의 단말기 위치를 쉽게 파악하고 보안 기능을 설정해 IT 자산을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게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별 구현, 자동 모니터링 및 알림, 24시간 기술 지원 등도 제공된다.

김윤환 토즈 대표이사는 “토즈의 공간서비스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높여 나가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고성능 네트워크 환경 구현이 필요하다”며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으로 최고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제공해 최고의 공간서비스 그룹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