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앱, 직장인·취업준비생 위해 탭 다양성 ‘강화’
상태바
다음앱, 직장인·취업준비생 위해 탭 다양성 ‘강화’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in’ 탭 신설·기존 탭 개편 통해 필요 콘텐츠 지원

카카오가 다음앱 및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직장인(직장in)’탭을 신설하고 뉴스, 스포츠, 연예 탭을 개편해 뉴스 다양성을 강화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직장인 탭은 라이프탭 아래 위치해 있다. ‘IGM 비즈킷’, ‘마이크임팩트’ 등 콘텐츠 전문 업체와 제휴해 20~40대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비즈니스 스킬, 리더십, 강연, 책 읽기 등 직장 생활에 유용한 자기 계발 콘텐츠를 모아서 제공한다.

▲ 카카오가 다음앱 및 다음 모바일 첫 화면에 직장인 및 취업준비생을 위한 ‘직장in’탭을 신설했다.

또 힘든 직장 생활에서 위로를 받을 수 있는 한 편의 시, 짧은 감성 글, 삶을 더 지혜롭게 살 수 있는 지침서 등의 콘텐츠도 함께 소개한다.

뉴스 탭도 개편을 진행해 다양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슈’, ‘연재로 보는 세상’ 등의 코너를 추가해 첫화면에 소개되는 뉴스를 2배 이상 늘렸고 루빅스(RUBICS) 시스템을 활용한 ‘이시각 주요 뉴스’ 코너를 신설해 첫화면에 소개되는 뉴스 외에 더 많은 주요 뉴스들을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루빅스는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패턴을 시스템이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해 맞춤형 콘텐츠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현재 다음 모바일 뉴스, 콘텐츠 영역에 폭넓게 적용돼 있다.

이외에도 카카오는 연예, 스포츠 탭과 관련해 이미지 크기를 키워 시각적으로 이전에 비해 시원한 느낌을 주고 개별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다.

또 이용자들이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연예 탭에 키워드별로 뉴스, 동영상 등을 모아서 보여주는 ‘핫클릭 #키워드’를 추가했으며 스포츠 탭에 아쉽게 경기를 놓친 팬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영상, 기사, 포토 등을 통해 경기 내용을 요약해주는 ‘3분 스포츠’를 전면 배치했다.

이준걸 카카오 다음앱팀장은 “단계적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관심있는 콘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고 있다”며 ”다음앱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음앱은 지난해 12월부터 모바일 이용자들의 기호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펀웹툰’, ‘홈앤쿠킹’, ‘여행맛집’, ‘남녀공감’ 등의 주제별 탭을 추가하는 것을 골자로 단계적 개편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