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파악하는 ‘아이컨텍 아이템’ 인기
상태바
한눈에 파악하는 ‘아이컨텍 아이템’ 인기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청정기·전자레인지 등 제품 ‘다양’

맨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정보를 수치, 컬러, 아이콘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표현 등 한눈에 파악하도록 도와주는 이른바 ‘아이컨택’ 아이템들이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그간 어림짐작할 수밖에 없었던 정보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제공되면서 소비자 편의성, 제품 활용성이 크게 증진되었기 때문이다. 가시화를 통한 혁신을 실현한 ‘아이컨택’ 아이템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한눈에 보는 공기청정기 ‘삼성 블루스카이 7000’

건조한 봄철이 성큼 다가오면서 초미세먼지로 인한 건강 우려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 블루스카이 7000은 미세먼지 수치와 유해가스 상태, 필터 교체 주기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에 초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정한 집안 환경 조성하려는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실내 초미세먼지 농도를 수치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의 초미세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7000은 미세먼지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수치로 따로 확인하고, 유해가스 상태와 필터 교체 주기도 아이콘을 통해 한눈에 알 수 있는 진화된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이에 사용자들은 실내 공기 상태를 즉각적으로 파악해 오염 수준에 따라 공기청정기를 가동해 언제나 청정한 집안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2개의 팬이 전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강력 흡입하고, 좌우 및 상단 세 방향으로 깨끗한 공기를 빠르고 고르게 토출하는 ‘3방향 입체청정’으로 넓은 공간도 단시간에 정화할 수 있는 것도 본 제품의 특장점.

더불어 정전기 원리를 활용해 먼지가 1열로 쌓이도록 유도하는 ‘필터세이버’를 도입, 필터를 2년 사용하도록 수명을 연장시킴으로써 필터 교체 비용 부담을 반으로 줄여 더욱 만족감을 높인다.

가상화력으로 보는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

전기레인지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가스 걱정이 없어 그 동안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왔다.

▲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가상 불꽃인 ‘버츄얼 플레임’으로 작동 여부, 불의 세기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지만 육안으로 불꽃의 크기를 확인 할 수 있는 일반 가스레인지와 달리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전기 조명으로만 작동 여부를 판단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요리 도중 불 세기를 확인하고 상황에 맞게 조절하는 것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어왔다.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는 가상 불꽃인 ‘버츄얼 플레임’이 장착돼 있어 작동 여부는 물론 불의 세기까지 눈으로 확인해 상황에 맞게 화력을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다.

아날로그 방식의 ‘마그네틱 다이얼’을 채택해 터치 방식이나 버튼 방식보다 섬세하게 온도 조절을 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던 소비자들도 익숙하게 활용을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또 마그네틱 다이얼은 탈〮부착이 가능한 자석 방식으로 제공돼 요리 후 전기레인지 상판에 남은 잔여물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8가지 신체 데이터 수치 알려주는 ‘윈마이 스마트 스케일 체중계’

군살 없는 몸 만들기에 열중하는 다이어터에게 필수품인 체중계.

몸무게를 자주 측정하는 습관이 체중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을 정도로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자신의 신체변화를 측정하는 것은 중요하다.

윈마이 ‘스마트 스케일 체중계’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사용자의 체중, 지방, 근육, 기초대사량 등 총 8가지 신체 데이터를 수치로 나타내준다.

이 때문에 매번 피트니스 센터의 인바디 기계를 찾지 않아도 정확한 신체 지수를 확인해 체계적인 다이어트 계획을 짤 수 있다.

또 다이어트에 필요한 정보뿐 만 아니라 사용자의 건강검진 평점을 매기거나 신체나이〮체형 별 권장 몸무게를 알려주는 등 보다 건강하고 스마트한 생활을 가능케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