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D협회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8K·다중 파일 비디오 녹화 지원
상태바
새로운 SD협회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8K·다중 파일 비디오 녹화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2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모리카드 표준을 정하는 기업들의 글로벌 생태계인 SD협회(SDA)가 현재 가장 빠른 속도 등급인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Video Speed Class)를 출시했다.

이 등급은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실시간 다중 파일 녹화 기능을 제공하며 현재 최고 수준의 비디오 해상도 및 품질을 지원한다.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를 통해 이제 4K, 8K, 3D 및 360도 비디오 녹화가 가능하며 소비자와 전문가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장치 제조사의 권장사항을 따르고 장치의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마크와 동일한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마크가 있는 SD 카드를 사용해 장치가 지원하는 최고 품질로 손쉽게 추억을 담을 수 있다. 새로운 마크는 SDHC, SDXC UHS-I 및 UHS-II 메모리 카드에 표시된다.

새로운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는 현재 친숙한 스피드 클래스 및 UHS 스피드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최소 성능 수준을 보장하는 전통을 유지한다.

최저 속도는 초당 6MB에서 90MB까지다. 가장 빠른 옵션인 V60과 V90은 8K 해상도를 지원하며 V6, V10 및 V30은 HD 화질 및 4K 해상도로 캡처한다. 모든 속도 등급은 부드러운 비디오 재생을 위해 최저 비디오 녹화 속도를 보장하기 때문에 실제 녹화 성능은 더 빠를 수 있다.

최신 SD 5.0 사양의 일부인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는 SD 제조사에 현재 및 예상되는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사용하는 데 있어 유연성을 제공한다.

SDA는 미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선택으로 새로이 출시된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로의 시장 전환을 예측하고 장려한다. SDA는 비디오 녹화 장치 및 카드 제조사들이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를 지원하는 첫 제품을 곧 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비디오 스피드 클래스 마크는 지원 장치 및 메모리 카드, 제품 설명서 또는 패키지에 부착돼 소비자는 비디오를 최고의 품질로 녹화하고 재생하는 데 있어 어떤 유형의 카드가 사용하는 장치와 호환되는지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