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신 패키지 솔루션으로 고객 ‘디지털화’ 돕는다
상태바
시스코, 신 패키지 솔루션으로 고객 ‘디지털화’ 돕는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가 성공적인 디지털화(Digitization) 전환을 이끌 3가지 핵심 솔루션들을 제시했다. 오늘날 다양한 산업에 걸쳐 파괴적인 변화(Digital Disruption)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화는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으며 이는 앞으로도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

시스코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화를 위한 방안으로 ▲가상 전문성(Virtual Expertise), 모바일 경험(Mobile Experience), 인텔리전트 브랜치(Intelligent Branch)를 포함한 ‘고객경험’ ▲업무 공간 생산성 및 인재 확보를 위한 ‘직원경험’ ▲스마트 빌딩 관리를 돕는 ‘디지털 실링(Digital Ceiling) 프레임워크’를 제안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사 솔루션들을 패키지화해 발표했다.

시스코는 고객에게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상 전문성, 모바일 경험, 인텔리전트 브랜치에 걸친 패키지 솔루션들을 발표했다.

가상 전문성은 고객이 보험금 청구에서부터 건강 정보까지 개인 맞춤화된 디지털 경험을 원할 때 전문가 서비스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고객경험 솔루션을 의미한다. 시스코는 이를 위해 ‘통합 콜 매니저(Unified Call Manager)’, ‘통합 컨택 센터(Unified Contact Center)’, ‘UCS 서버’를 제안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모바일을 사용하는 시대, 모바일은 기업의 이익을 창출하고 고객 친밀도를 형성할 중요한 수단으로 떠올랐다. 사용자들에게 개별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시스코의 ‘커넥티드 모바일 경험(Connected Mobile Experience)’,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Enterprise Mobility Service Platform)’을 사용할 수 있다.

▲ 시스코의 디지털 실링 프레임워크는 조명, 냉난방, 센서를 비롯한 다양한 구동장치들을 포함하는 스마트한 통합 빌딩 시스템이다.

인텔리전트 브랜치는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용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의 리스크를 최소하는 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4000 시리즈 통합서비스 라우터·보안 번들(Cisco 4000 Series Integrated Services Routers and Security Bundle), 카탈리스트 3850 스위치(Catalyst 3850 Switch), UCS E-서버를 제안했다.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이고 협업에 최적화된 업무 환경은 기업의 인재를 확보하는데 중요하다. 또한 기업은 혁신적인 업무 공간을 통해 생산성을 강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기업은 디지털 기반의 대면 협업과 컨퍼런싱을 위해 시스코의 ‘비디오 엔드포인트’, ‘텔레프레즌스 매니지먼트 스위트(TelePresence Management Suite)’, 시스코 UCS 서버를 사용할 수 있다.

시스코의 디지털 실링 프레임워크는 조명, 냉난방, 센서를 비롯한 다양한 구동장치들을 포함하는 스마트한 통합 빌딩 시스템이다. 기업은 디지털 실링 프레임워크가 제공하는 빌딩 구성 요소들간의 높은 연결성, 안전성, 편리한 관리 환경을 통해 빌딩의 효율성과 방문자 경험을 개선하고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디지털 실링 프레임워크와 연관된 시스코의 파트너사들은 현재 15곳으로 그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이들은 조명, 빌딩 자동화, 독립소프트웨어 개발사(ISV)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세계 최고의 기업들로 풍부한 전문성을 갖고있다.

또 센서, 구동장치들 간의 상호 운영을 용이하게 하고 표준 기반의 사물인터넷 프로토콜인 CoAP상에서 더욱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크리(Cree), 필립스(Phillips) 등 조명업계 선두기업들의 새로운 조명 솔루션들은 IP네트워크 상에서 운영되며 통합된 IP 네트워크상에서 조명 및 빌딩 자동화를 할 수 있는 스위치를 제공한다. 퍼페추얼 PoE(Perpetual Power over Ethernet), 패스트 부트(Fast Boot), 스마트 인스톨(Smart Install) 기능과 모션, 조명, 기온, 적외선, 습도를 포함한 센서통합을 위한 소프트웨어도 포함된다.

존 브릭덴(John Brigden) 시스코 소프트웨어 부분 선임 부사장은 “디지털 혁신을 빠르게 수용하는 기업이 더 많은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기업은 경쟁력 있는 차별화의 가치를 인지하고 성장을 위해 어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길 것인지를 계획해야 한다”며 “시스코가 발표한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고 수익 창출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스코가 제안하는 디지털 솔루션들은 맞춤형 설계와 실제 사례에 기반하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들을 통합해 하나의 솔루션 형태로 주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