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DSLR 특장점 갖춘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 공개
상태바
니콘, DSLR 특장점 갖춘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 공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콘이미징코리아(이하 니콘코리아)가 DSLR과 고성능 렌즈의 퀄리티를 콤팩트한 바디에 그대로 응축한 신개념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를 발표했다.

DL 시리즈는 콤팩트한 크기로 조작성과 편의성을 갖췄을 뿐 아니라 DSLR 카메라의 특장점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유효화소 2081만 화소에 1인치 이면조사 형 CMOS 센서와 새로운 화상 처리 엔진 익스피드(EXPEED) 6A를 탑재해 고감도 설정에도 노이즈 없이 선명하고 또렷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 니콘코리아가 DSLR과 고성능 렌즈의 퀄리티를 지닌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를 발표했다.

또 위상차 AF와 콘트라스트 AF가 조합된 105 포인트의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적용했다. 초당 20장의 고속 연사로 피사체의 움직임이 많은 경우에도 능동적인 대응 가능하다.

더불어 콤팩트 카메라만의 직관적인 조작성도 갖췄다. 손쉽게 세팅을 할 수 있는 Fn 기능과 i 메뉴, 노출 보정 등 버튼을 채용해 다이렉트로 환경을 설정할 수 있으며 20가지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자체 적용시킬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스냅브릿지(SnapBridge)에도 대응한다.

더욱이 4K UHD(3840 × 2160) 해상도에 3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정지된 영상을 편집해 이미지로도 활용할 수 있다.

원본을 배속으로 기록하는 슈퍼 랩스(Super lapse)와 피사체를 정점 촬영하고 시간의 변화에 따라 응축하는 타임 랩스(Time lapse) 기능도 내장했다.

이외에도 약 104만 화소의 터치 패널이 적용된 3인치 틸트식 유기 EL 모니터와 함께 오염으로부터 방지해주는 불소 코팅, 손떨림 방지 기능(VR), 초점거리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스텝 줌 링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로 발표한 전자식 뷰파인더 DF-E1은 DSLR 카메라처럼 피사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DL 시리즈는 SD/SDHC/SDXC 등 3가지 타입의 메모리를 지원한다. 오는 6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야마다 코이치로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DL 시리즈는 사용법이 어려워 망설였던 입문자나 간편한 스냅사진을 원하는 전문가를 아울러 누구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정통 하이브리드형 카메라”라며 “현재 진행 중인 긍정적인 사진 문화 전파 캠페인에 제품이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니콘은 DL 시리즈 중 ▲DL18-50 f/1.8-2.8 ▲DL24-85 f/1.8-2.8 ▲DL24-500 f/2.8-5.6 총 3종을 오는 25일 일본 요코하마에서 열리는 CP+2016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