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돈 ‘iR2622’, 효율적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
상태바
레이돈 ‘iR2622’, 효율적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돈(RAIDON)이 신제품 ‘iR2622’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RAID 0(고속모드), RAID 1(안전모드)을 지원하며 각각 두 개의 2.5인치, 3.5인치 SATA Ⅲ HDD·SSD를 사용할 수 있다.

트레이에 열쇠잠금 장치가 설계돼 있어 하드디스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6㎝의 스마트 팬이 사용자의 환경을 최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전면부에 LCM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어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장애 발생시 알람음이 울린다. iR2622를 RAID 1(안전모드)로 구성할 경우 안정적으로 자동화 설비에 이용할 수 있다.

iR2622는 내장형(6Gbps) RAID 모듈로 두 개의 5.25인치 CD-ROM 베이에 적합하며 SMB와 산업용 컴퓨터 환경에 맞게 디자인됐다. 또한 HDD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LCD가 전면부에 장착돼 있다.

iR2622는 2개의 2.5인치 또는 3.5인치 SATAⅢ(6.0Gb/s) HDD 또는 SSD에 적합하며 RAID 0(고속모드)과 RAID 1(안전모드)을 지원한다. RAID 0(고속모드)은 두 개의 HDD의 최대 용량 및 읽기/쓰기 성능을 향상시킨다. RAID 1(안전모드)은 데이터 이중화를 시켜 HDD를 보호하고 예상되지 않는 시스템 오류를 예방한다.

전면부의 LCM 디스플레이와 LED 표시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스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 오류 발생 시 소리를 통한 알람 신호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iR2622는 드라이브의 설치 및 제거가 편리하게 디자인돼 있어 드라이브의 교체를 초보라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잠금장치까지 설계되어 있어 보다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iR2622는 뒷면에 6㎝ 크기의 스마트 팬이 장착돼 있기 때문에 54℃ 이하 일 경우 스마트 팬은 70%로 작동하며 56℃ 이상일 경우 최대 스피드로 작동한다.

내구성이 좋은 HDD를 DVR, NVR 운영체제에 설치하면 원하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두 개의 HDD를 장착할 경우 최대 16TB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RAID 1(안전모드)의 기능을 사용한다면 데이터 보호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핫스왑 기능을 통해 데이터 센터에 필요한 HDD를 주기적으로 교체 및 백업을 할 수 있다.

자동화 설비의 가장 큰 장점은 생산 효율성이다. 높은 속도의 생산 과정에서 큰 문제로 꼽히는 것은 HDD의 오류를 포함한 시스템 오류이며 이런 오류들로 인해 시스템 중단을 초래해 생산이 중단될 수 있다.

생산 중단이 발생되면 그만큼의 사업적 손실이 생기게 된다. 사업적 손실이 발생하기 이전에 iR2622의 RAID 1(안전모드)모듈을 사용했다면 자동화 설비의 장기적인 작동이 가능하며 자동화 설비 생산 중단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게 된다.

iR2622는 비용 대비 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가장 작은 스케일의 CNC 머시닝부터 큰 스케일의 반도체 제조 과정까지 RAID 1(안전모드) 모듈은 장기적인 운영체제에 사용하기 좋으며 높은 생산 효율성을 보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