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16] 화웨이, ‘메이트북’ 발표…새로운 플래그십 모바일 생산툴
상태바
[MWC 2016] 화웨이, ‘메이트북’ 발표…새로운 플래그십 모바일 생산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3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화웨이(Huawei)가 현대 비즈니스 사용자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투인원(2-in-1) 노트북 ‘메이트북(MateBook)’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강력한 하이엔드 모바일 소비자 디바이스로 이동성, 고효율, 작업과 엔터테인먼트를 깔끔하게 통합한 모바일 생산툴이다.

699달러·799유로 가격대에서 시작하는 메이트북은 사용자가 어떤 환경에서도 연결돼 있게 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휴대형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유연한 컨버터블 디바이스의 장점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토털 솔루션으로 설계된 메이트북은 이동성, 생산성, 디자인이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는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 메이트북은 사용자가 어떤 환경에서도 연결돼 있게 하는 세련된 디자인의 휴대형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리차드 위 화웨이 소비자 비즈니스 그룹(Huawei Consumer Business Group) CEO는 “메이트북을 통해 화웨이는 거의 모든 환경에서의 모든 디바이스에 컴퓨터로 연결되는 새로운 유형의 비즈니스를 재정의하는 플래그십 제품을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업계를 선도하는 디자인과 제조 경험을 입증했다”며 “업무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깔끔하게 통합한 고효율 디바이스를 도입해 프리미엄 모바일 제품에서의 통합적인 경험과 우수성을 현대 비즈니스 환경의 필요에 성공적으로 연결시켰다”고 말했다.

메이트북을 통해 화웨이는 가장 혁신적인 마켓 리더들과의 파트너십 전략을 지속하고 있다. 이 디바이스는 세련되고 얇고 가벼운 팬리스(fanless) 디자인으로 가장 섬세한 비즈니스 요구를 처리하는 6세대 인텔 코어 M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 윈도10에서 작동하는 메이트북은 MS의 최신 브라우저인 엣지(Microsoft Edge)와 디지털 개인비서인 코타나(Cortana)를 포함해 MS의 생산툴과 기능을 최대한 활용한다.

스마트폰의 이동성에 노트북 수준의 파워와 생산성을 결합한 메이트북은 단순함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됐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매끈한 외관의 메이트북은 고품질 알루미늄 일체형으로서 우아함과 세련미 모두를 잡았다. 메이트북은 강력한 보호막의 몸체로서 끊임없이 이동하는 라이프스타일에도 전혀 손상이 없으며 슬림한 외관과 640그램의 초경량은 어디든 휴대가 가능한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하웨이는 설명했다.

또 메이트북의 키보드 케이스는 친환경의 부드러운 PU 가죽으로 만들어져 스타일과 기능성을 결합한 조합이다. 키보드 케이스의 내구성은 이상적인 수준의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키보드는 1.5mm의 키스트로크와 치클렛 키캡(Chiclet Keycap) 디자인을 채택해 키 표면적을 최대화해 오타율을 최소화했다. 내장된 터치패드는 손가락 움직임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멀티터치 기술을 활용해 편의성과 유용성을 모두 제공한다.

메이트북의 12인치 IPS 멀티터치 스크린은 초슬림 프레임과 84%의 본체 대비 화면 비율로 더욱 돋보인다. 스크린은 2160x1440의 해상도 및 160도의 광각을 적용해 한층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화웨이가 메이트북을 모바일 디바이스로서 최상의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 과정에서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은 배터리 수명과 전력이다. 9시간의 업무, 9시간의 연속 인터넷 사용, 29 시간의 음악 재생이 가능한 33.7Wh 고밀도 리튬 배터리를 장착했을 뿐 아니라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한 화웨이만의 전력 절약 기술을 채택했다. 배터리는 두 시간 반 만에 완충이 가능하며, 충전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단 한 시간만으로도 60%의 충전이 가능하다.

메이트북과 함께 제공되는 스타일러스 ‘메이트 펜(MatePen)’은 2048단계의 필압을 구분해 필기시 사용자의 미묘하고 다양한 펜끝의 움직임을 지연 없이 감지한다. 고급 비즈니스 기능을 지원하는 메이트펜은 그래픽 및 수학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시 레이저 포인터로도 사용 가능하다.

메이트북은 인증 실패를 줄이기 위해 360도 식별 기능을 지원하는 지문인식 기능을 통해 빠른 접속을 유지하면서도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또한 빠른 지문 인식 속도로 단 한번의 터치로 잠금 해제가 가능하다.

메이트북은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와이파이(Wifi) 모바일 핫스팟을 통해 사용자가 연결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외에도 원활한 데이터 전송 기능을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방식으로 문서를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한다.

메이트북은 몇 달 안에 아시아, 유럽, 북아메리카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이번에 출시되는 색상은 그레이와 골드 2가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