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BNK부산은행에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 공급
상태바
쿠콘, BNK부산은행에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 공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2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이 BNK부산은행의 ‘썸뱅크(SUM BANK)’에 자사의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은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는 기술이다.

최근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 출범을 앞두고 시중 은행의 비대면 채널 사업 확대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BNK부산은행은 모바일 뱅크인 썸뱅크(SUM BANK)에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을 적용해 모바일 중금리 대출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고객이 준비해야 했던 각종 증빙서류 및 신분확인 서류를 자동으로 수집해 제출함으로써 복잡한 대출 업무 프로세스 절차의 간소화를 이끌어 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 쿠콘측의 설명이다.

쿠콘은 2004년부터 2015년까지 스크래핑 기술을 축적해 스마트 스크래핑 기술을 확보했다. 국내 50여명의 스크래핑 전문인력과 캄보디아 개발인력을 운영중에 있다. 더불어 2011년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 등 해외 스크래핑 센터를 구축해 20여 개국, 500여개 기관의 5만여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스크래핑은 기존 보안모듈에 대한 이슈를 최소화해 필요한 데이터만 자동으로 빠르게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윈도 환경에만 국한됐던 스크래핑 기술을 개선하고 모듈의 사이즈를 최소화해 다양한 모바일 OS에 적용 가능하며 Http나 XML 등 통신환경에 구애 받지 않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스마트 스크래핑 솔루션은 비대면 채널을 확보하고자 하는 제 1금융권 및 저축은행과 인터넷전문은행, 캐피탈사 등 중금리 대출상품 및 다양한 금융상품 설계에 활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