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찾아가는 IT특강, 지방으로 확산
상태바
SK C&C 찾아가는 IT특강, 지방으로 확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이사 정철길 사장, www.skcc.co.kr)가 이달부터 11월까지 대전, 사천, 울산 등 3개 지방 도시를 순회하며 고등학생 대상의 찾아가는 IT특강을 개최한다.

SK C&C는 그 첫 시작으로 지난 13일 대전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80명을 자사의 대덕 데이터센터로 초대해 IT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SK C&C가 IT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서울 및 수도권 소재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실시해 온 IT특강을 지방으로 확대한 것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전과 사천, 울산에 근무하는 SK C&C 구성원들이 IT 재능기부 형식으로 직접 강사로 참여해 청소년들이 IT를 통해 새로운 비전과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날 강사로 나선 김광주씨(인프라서비스2팀, 사원)는 SK그룹의 R&D 전초기지인 대덕기술원 소개와 함께 자신이 근무하는 대덕데이터센터의 서버실과 운용실 등 주요 IT 인프라 및 기반 시설을 직접 소개했다.

특히 김광주씨는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IT 특강 주제를 'Smart Living(스마트 리빙) & Smart World(스마트 월드)'로 정하고 청소년들을 미래 IT세상으로 이끌었다.

참가 학생들은 ▲IT와 미래사회 ▲스마트 리빙 ▲IT코리아를 만드는 IT서비스 ▲스마트 월드 개관 ▲스마트 IT기술 조명 등을 들으며 점차 진화하는 스마트 환경 속에서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다.

조봉찬 SK C&C SKMS 본부장은 "이번 IT특강은 기존 수도권 중심의 IT사회공헌 활동을 지방으로 확대한 것"이라며 "전국 주요 지역에 있는 당사 IT 전문가들과 함께 보다 많은 지방 중심의 IT 사회공헌 활동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