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회원국 주한대사 경기센터 방문…한국 창조경제 알려
상태바
EU 회원국 주한대사 경기센터 방문…한국 창조경제 알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가 유럽연합(EU) 대표부 및 19개국 EU 회원국 주한대사 20명이 한국의 창조경제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을 배우기 위해 경기센터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스페인, 독일, 프랑스 등 19개국 EU 회원국 대사들의 이번 방문은 한국의 창조경제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 유럽연합 대표부 및 19개국 EU 회원국 주한대사 20명이 한국의 창조경제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을 배우기 위해 경기센터를 방문했다.

경기센터를 방문한 EU 회원국 대사들은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경기센터 육성기업들의 제품 시연을 보고 난 후, 한국 정부와 KT 등 대기업 등이 협업해 스타트업을 위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들을 육성하는 방식에 대해 매우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방문에서 EU 회원국 대사들은 경기센터와 창조경제 그리고 스타트업 보육의 중요성, 한국의 VR산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loT DIY 랩(Lab) ▲모바일 랩(Mobile Lab) ▲3D프린터 랩(3D Printer Lab) 시설과 스타트업들의 보육공간을 둘러보고 육성기업과 대사들간의 간담회를 통해 창업 과정 및 글로벌 진출에 대한 의견들을 공유했다.

간담회 참가 육성기업은 총 7개사다. ▲이리언스의 홍채인식 출입통제 및 보안 솔루션 ▲아토큐브의 온·오프라인 연동 인터랙티브 스마트 토이 ▲해보라의 귀로 말하는 이어셋 ▲스탠딩에그의 초소형 전자기계 시스템(MEMS) 기술 ▲프라센의 IoT 수면 안대 및 개인화된 수면 관리 서비스 ▲와이즈웰스의 비콘 정보 암호화 솔루션 ▲매드오카의 실시간 네트워크 모바일 RPG 게임 등을 각국 대사들에게 선보였다.

임덕래 경기센터 센터장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는 리커창 중국 총리를 비롯해 지난 10개월 간 100개국 이상, 약 850명의 각국 장차관 및 고위 공무원 관계자들이 방문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국가적 차원에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한 최적의 생태계 조성하는 한국의 창조경제에 대해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명 KT 창조경제추진단 단장은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그 동안 축적된 스타트업 육성 시스템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을 방문한 해외 주요인사들에게 창조경제를 알리고 있다”며 “이를 통해 확장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경기센터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글로벌 허브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