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2015년 연간 수주 총액 전년 대비 100% 신장
상태바
맵알, 2015년 연간 수주 총액 전년 대비 100% 신장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알테크놀러지스(이하 맵알)가 2015년 연간 수주 총액(annual billing)이 전년 대비 100% 증가했다고 밝혔다.

맵알은 최근 선임된 매트 밀스(Matt Mills)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의 경영 활동에 힘입어 4분기에 분기 수주 총액 기록을 수립하며 성장을 가속화, 달러 기준 146%의 순 매출 증가율 및 99%의 고객 유지율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7개의 다양한 버티컬 시장 내에서 단일 또는 이상의 고객으로부터 수백만달러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도 올렸다.

또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을 확대 제공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 애저(Azure)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웹 서비스(AWS) 테스트 드라이브, 애저(Azure) 패스트 스타트에서 새롭게 이용 가능하다. 기존 구글 컴퓨트 플랫폼에서도 확대 통합됐다.

혁신 부문에서는 하둡의 성능, 스파크의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처리 기능, 글로벌 이벤트 스트리밍 및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통합 데이터 플랫폼을 출시하는 성과를 보였다.

더불어 폭넓은 스케일에서 실시간 및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데이터 아키텍처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해당 부문에서 미국 특허를 보유하게 됐다.

이외 네이티브 JSON(Java-Script Object Notation) 기능을 지원하는 인하둡(in-Hadoop) 도큐먼트 데이터베이스를, IoT 스케일에서 글로벌 이벤트 복제(replication)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빅데이터용 발행-구독형(publish-subcribe) 스트리밍 시스템인 ‘맵알 스트림’(Streams)를 출시키도 했다.

고객 및 커뮤니티 부분에서는 컴캐스트(Comcast), 컴스코어(comScore), 익스피리언(Experian), IRI,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 of Health), 내셔널 오일웰 바르코(NOV;National Oilwell Varco), 노바티스(Novartis), 웰파고(Wells Fargo)의 맵알 솔루션 구축 사례로 업계의 주요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전세계 5만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하둡 및 스파크를 포함한 빅데이터 기술 분야를 아우르는 맵알의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맵알에서 주최한 하둡, 스파크 및 데이터 통합 관련 ‘빅데이터 에브리웨어(Big Data Everywhere)’ 컨퍼런스에 3만명 이상의 개발자 및 사용자가 참석하는 성과도 보였다.

뱁피스트 헬스(Baptist Health), 피쉬볼(Fishbowl), 하트 행크스(Harte Hanks), 맥쿼리 텔레콤(Macquarie Telecom), 나스닥(NASDAQ), 페이세이프(Paysafe), 서베이몽키 SurveyMonkey), 발란스헬스(Valence Health) 웰스파고(Wells Fargo) 등 전세계의 수많은 기업들이 새롭게 맵알 솔루션을 도입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컴캐스트(Comcast), IRI, 노바티스(Novartis), 퀄컴(Qualcomm), 루비콘(Rubicon), 삼성(Samsung), 유나이티드 헬스케어 그룹(UnitedHealthcare) 등의 기존 기업 또한 맵알 제품 도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존 슈뢰더(John Schroeder) 맵알 CEO 겸 공동 창립자는 “맵알 컨버지드 데이터 플랫폼은 비즈니스를 가속화하고 업계 경계를 허무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각광받고 있다”며 “맵알이 제공하는 미션 크리티컬한 실시간 성능에 대한 업계의 요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맵알은 비즈니스 및 제품과 커뮤니티에 대한 투자를 통해 빠른 성장세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