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테크닉스, 자동차용 블랙박스& DVR용 SMD형 Micro Fuse 출시
상태바
에스씨테크닉스, 자동차용 블랙박스& DVR용 SMD형 Micro Fuse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09.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전류보호 SMD형 Micro Fuse

에스씨테크닉스는 반도체 공정중의 하나인 와이어본딩 기술을 이용, Copper Wire를 사용하여 자동차용 블랙박스&DVR용 SMD형 Micro Fuse를 출시했다.

자동차용 블랙박스&DVR의 자동차의 시가잭으로부터 블랙박스로 공급 하는 전원은 자동차의 상태에 따라 기기에 예상치 못한 과전류가 공급된다. 이때 블랙박스 제작 시에 올바른 과전류 보호 장치를 해주지 않으면 기기의 본 회로에 영향을 줘 파손 된다.
여기서 과전류란 자동차 시동 시 Start Motor에 의한 surge전류. 또는 Accelerator, Brake 등의 전자기기 작동에 의한 과전류가 발생되어 시가잭을 통해 유입 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과전류 보호소자가 아닌 PTC(열에 의해 작동)이나 TVS(과전압)등과 같은 소자를 사용하면 일정한 동작은 할 수 있으나, 실제로 필요한 정확한 과전류의 보호를 할 수 없게 된다.이는 자동차용 블랙박스와 같은 소형기기는 SMD Type의 과전류보호기능을 가진 휴즈로 제조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에스씨테크닉스사(070-7734-3487)나 판매사 Rfon(02-2633-7878)를 통해서 가능하다.



<이명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