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국내 여행객 위한 안정적 공간정보 서비스 제공
상태바
현대엠엔소프트, 국내 여행객 위한 안정적 공간정보 서비스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와 국내여행 활성화 MOU

현대엠엔소프트가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관광 활성화 및 안정적인 공간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관광객들의 만족스러운 국내 여행길에 도움을 주고자 자체적으로 구축, 보유한 국내지리정보와 교통정보 데이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가 구축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곳 100선', '관광지 스토리텔링 콘텐츠' 등 특화된 여행정보와 현대엠엔소프트의 정확한 공간정보분석 능력이 결합됨에 따라 운전자들은 내비게이션을 통해 엄선된 관광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양사는 공간정보 서비스의 안정적인 활용방안과 여행 콘텐츠 개발 그리고 휴가 시즌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관광객 유치 확대로 이어지는 국내 경제 활성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향후 각 업체와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과 노하우를 토대로 국가 경쟁력 상승을 위한 다각적인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는 공공기관과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며 자사가 구축한 국내 공간정보 자료를 국가차원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각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국가교통 DB구축을 위한 한국교통연구원과의 양해각서에 이어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게 됨에 따라 향후 국내를 찾는 해외 방문객과 국내 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여행정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