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이노, ‘여기어때’ 제휴점 대상 유료화 전환
상태바
위드이노, ‘여기어때’ 제휴점 대상 유료화 전환
  • 정홍석 기자
  • 승인 2016.02.1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휴점 상생 위해 바로예약 서비스 수수료 정책 유지

위드이노베이션(위드이노)의 ‘여기어때’가 일반 제휴점을 대상으로 유료화 전환을 통해 제휴점에 한층 높은 품질의 서비스와 수익성을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료화 대상 서비스는 여기어때 앱 내 숙소정보가 이용자들에게 보여 지는 노출광고 영역에 해당한다. 위드이노는 지난 1월부터 본격적으로 유료화를 시도했고 15개월 만에 약 90%의 유료화 전환을 이뤄냈다고 전했다.

▲ 여기어떄는 이번 유료화를 통해 중소형 숙박업계에 필요한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위드이노는 제휴점 상생을 위해 바로예약 서비스의 예약 수수료 0% 정책은 유지한다. 바로예약은 앱에서 객실정보와 예약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같은 예약 수수료는 경쟁사의 경우 주요 수입원으로 알려졌다.

위드이노는 대실 바로예약 서비스를 시작해 제휴점과 이용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는 숙박을 할 경우에만 바로예약을 이용할 수 있었던 데서 확장한 것으로 중소형 숙박업소에 대한 예약문화를 안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용자는 안정적으로 객실을 확보하면서 프론트에 머무르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제휴점은 노쇼(No Show, 예약하고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문지형 위드이노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객실정보 확인부터 예약까지 가능한 바로예약 서비스가 숙박에 이어 대실까지 적용되면서 중소형 숙박업소의 예약체계를 개선하고 이용자가 프론트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는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