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SK인포섹-에버스핀, 동적 보안모듈 앱 솔루션 구축
상태바
SK인포섹-에버스핀, 동적 보안모듈 앱 솔루션 구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모바일 앱 보안사업 협력계약 체결…솔루션과 관련 서비스 제공 예정

SK인포섹과 에버스핀이 모바일앱 보안 솔루션 구축에 나선다. 금융, 게임, 콘텐츠, 비즈니스 등 다양한 앱에 대한 보안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솔루션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보보호전문기업 SK인포섹은 핀테크 스타트업 에버스핀과 협력계약을 맺고, 모바일 앱 보안사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 김경현 SK인포섹 마케팅본부장(왼쪽)과 김홍상 에버스핀 전략기획본부장(오른쪽)이 모바일 앱 보안사업 협력계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에버스핀은 앱 보안 솔루션의 제반 기술을 제공하고 SK인포섹은 고객사에 앱 보안 솔루션 구축 및 서비스에 대한 기술지원과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가 제공할 앱 보안 솔루션은 다이나믹 보안모듈 방식을 기반으로 운영체제(OS) 위변조 탐지, 앱 위변조 방지, 안티바이러스, 키패드 보안 등 모바일에 위협이 되는 모든 요소를 탐지·대응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다이나믹(Dynamic, 동적) 보안모듈은 앱이 구동될 때마다 인증 서버에서 생성되는 보안 모듈을 다운로드 하였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 폐기하고, 새로운 소스코드로 이뤄진 보안모듈을 다시 다운로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에버스핀에 따르면 기존 앱 보안 솔루션이 고정된 소스코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에 반해, 다이나믹 방식은 매번 시간 제약이 있는 다른 소스코드의 보안모듈을 제공하기 때문에 해킹 위협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설명이다.

한편, SK인포섹은 이번 협력을 발판으로 핀테크는 물론, 금융결제 비대면 인증 사업과 사물인터넷(IoT) 보안사업 분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김홍상 에버스핀 전략기획본부장은 “국내 정보보안 분야의 선두기업인 SK인포섹과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이나믹 보안기술을 계속 발전시켜 모바일 보안 분야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현 SK인포섹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의 기술력을 확보하고 금융권 솔루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