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아날로그 신호 동시 사용 가능 하이브리드 카메라
상태바
IP·아날로그 신호 동시 사용 가능 하이브리드 카메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 新 플렉시돔 HD VR 시리즈

오늘날의 감시카메라 비디오 솔루션은 수많은 기술적 요소를 갖춰야 하면서 동시에 디자인 또한 고려돼야 한다.

몇해전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는 기술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키는 향상된 HD 카메라를 출시했었는데 이번 플렉시돔(FLEXIDOME) HD VR IP카메라 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제품군이 더욱 완전해졌다. VR이라는 용어는 반달 리시스던트(Vandal Resistant) 즉, 파손방지 기능이 부가된 견고하고 컴팩트한 돔 하우징으로써 하나의 통합된 디자인 컨셉으로 다양한 영상 플랫폼을 지원한다.

플렉시돔 HD VR 카메라는 다양한 이미징 모듈 선택을 제공하는데 뛰어난 저조도 성능의 720p60, HD해상도를 위한 1080p, 그리고 넓은 다이내믹 범위가 필요한 환경을 위한 1080p HDR 모듈까지 모두 가능하다.

이에 추가로 이 시리즈는 보쉬의 혁신적인 지능형 다이내믹 이미지 최적화를 제공하는 내용 기반 영상 기술(CBIT)을 지원한다. CBIT는 두 가지 특별한 모드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특정 물체에 대한 최상의 디테일을 끌어내는 지능형 자동 노출(iAE)이고 다른 카메라와 비교하여 필요한 대역폭을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는 지능형 다이내믹 노이즈 제거(iDNR)모드다.

새로운 플렉시돔 HD VR 시리즈는 편리한 사용을 위하여 자동 가변초점(AVF) 렌즈를 장착했다. 이로 인해 원격 조정이 용이해짐으로 여러 대의 카메라의 초점과 줌을 조정할 수 있어서 설치 및 적응 과정을 놀랄 만큼 단순화하고 설치 시간을 절반까지 줄 일 수 있다. 또한 AVF렌즈는 보쉬 슈퍼 고해상도 렌즈를 사용할 수 있어 고해상도 센서까지 지원한다. 카메라는 견고한 디자인의 하우징에 설치돼 90도 수평보기와 모든 설치 옵션을 지원한다.

엄상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제품 및 기술 총괄 팀장은 "플렉시돔 HD VR시리즈는 HD 보안의 혁신적인 카메라 포트폴리오를 보강해 준다"며 "이 제품은 디자인, 이미지 품질, 설치의 편리성, 그리고 작동 에 있어 기술의 진보를 확연하게 보여준다"고 말했다.

운용과 외관에서의 진보 이외에도 새로운 플렉시돔 카메라는 스폿 모니터와 같은 기존에 존재하는 아날로그 방식의 장치와 시스템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플렉시돔 카메라는 기존의 아날로그 시스템을 최첨단 IP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것을 가능케 할 것이다.

보쉬의 비디오 클라이언트와 저장 솔루션을 포함하는 영상관리시스템의 일부분으로 플렉시돔 HD VR 시리즈는 보쉬 트랜스코딩 기술과 결합해여 작동할 수 있다. 영상은 아이패드, 브라우저, 그리고 보쉬에서 제공하는 무료 뷰어로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기능들은 이 제품이 소매상점, 레스토랑, 카지노, 공항 및 대중교통에 이상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보쉬의 IP 표준 및 고화질 카메라, 인코더 그리고 분석 기능은 ONVIF 호환성으로 다른 회사의 소프트웨어나 저장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것 역시 눈 여겨 봐야 할 점이다.

이는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IPP)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이 프로그램은 다른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녹화 소프트웨어, 비디오 분석, 모니터 월 시스템, 클라우드 모니터링 등 다양한 보안 시스템을 손쉽게 통합해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