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코 엡손, 2만5000루멘 3LCD 프로젝터 공개
상태바
세이코 엡손, 2만5000루멘 3LCD 프로젝터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17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저 광원 프로젝터로 올해 B2B 시장 본격 공략

전세계 프로젝터 시장 점유 1위 ‘세이코 엡손’이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2만 5천 루멘(lm)의 밝기를 자랑하는 프로젝터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세이코 엡손이 지난 2월9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네덜란드 정보통신 박람회(Integrated Systems Europe, ISE 2016)’에서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3LCD 2016년형 프로젝터를 공개했다. 엡손이 발표한 프로젝터 ‘EB-L25000U’는 2만 5천루멘의 밝기를 가지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를 시작으로 엡손은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3LCD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계속해서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인 퓨처소스 컨설팅(Futuresource Consulting)은 2020년까지 고광량 프로젝터 시장은 125%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엡손은 수요가 꾸준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고광량 프로젝터 부문 기술과 제품 연구개발(R&D)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지원해오고 있다.

▲ 세이코 엡손의 2만5천 루멘 3LCD 프로젝터 ‘EB-L25000U’

엡손은 세계 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나가기 위해 프로젝터 사업에서 비즈니스용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출시해오고 있다. 특히, 대회의실, 공연장, 전시회 등 넓은 공간에 적합한 고광량 프로젝터를 중심으로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로젝터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있다.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엡손의 3LCD 프로젝터는 강력한 고성능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콘서트홀, 대 회의실과 같은 넓은 장소에도 훌륭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엡손의 축적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LCD 패널과 형광휠(Phosphor wheel) 그리고 레이저 광원기술이 반영돼 램프 교환 없이 약 2만 시간 동안 역동적인 이미지를 출력한다. 360도 회전 가능한 렌즈가 탑재돼 프로젝션 매핑(mapping), 사이니지 등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다.

준이치 와타나베 세이코 엡손 비주얼 프로덕트 사업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엡손의 첫 번째 3LCD 비즈니스 프로젝터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프로젝터 시장 선도기업 엡손을 향한 기대에 부흥하고 더 나아가 고광량 프로젝터 시장에서도 엡손의 기술력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엡손은 지난 2015년 레이저 광원을 탑재한 홈프로젝터 ‘Epson EH-LS10000’을 선보인 바 있으며, 2016년을 비즈니스 프로젝터 시장에 초점을 맞춘 B2B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