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CSL인터내셔널’ 인수 예정…시스템 z 역량 강화
상태바
IBM, ‘CSL인터내셔널’ 인수 예정…시스템 z 역량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이 IBM이 이스라엘 가상화 관리 기술 기업 'CSL인터내셔널(www.csl-int.com)'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SL인터내셔널은 IBM 메인프레임 시스템 z 제품군 중 'z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 가상화 관리 기술을 공급하고 있다.

IBM은 이번 CSL인터내셔널 인수가 시스템 z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이며 시스템 z 기반의 통합 클라우드 컴퓨팅 구현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CSL인터내셔널이 제공하는 CSL-WAVE 소프트웨어는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관리자 화면을 갖추고 있어 zVM과 시스템z 기반 리눅스 환경이 낯선 사용자도 쉽고 간편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특히 간편한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기능만으로 즉시 가상 서버를 생성, 발견, 가상화시켜 서버가 필요한 자원에 즉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IBM 고객은 기존보다 향상된 그래픽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를 통해 시스템 z HW, zVM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CPU, 메모리,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 등을 포함해 zVM과 시스템z 기반 리눅스에서 실행되는 가상화 자원을 모든 측면에서 관리할 수 있다.

IBM은 이번 인수 작업이 올해 3분기 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