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성민 SK텔레콤 사장, GSMA 앤부베로 사무총장과 ICT현안·협력방안 논의
상태바
하성민 SK텔레콤 사장, GSMA 앤부베로 사무총장과 ICT현안·협력방안 논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성민 SK텔레콤 사장이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앤 부베로 사무총장과 만나 IT현안 및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양측은 SK텔레콤의 LTE-A 상용화 및 LTE 서비스 경험과 고객·서비스 중심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GSMA의 비전2020 관련 협력 방안 등을 협의했다.

부베로 사무총장은 지난 6월말 상용화한 LTE-A 서비스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하 사장은 삼성전자와 긴밀한 협력을 위해 단말기 및 장비 조직 TF를 만들고 테스트와 상용망 동시 검증을 통해 계획 대비 3개월 조기 서비스가 가능했던 점 등 성공 경험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 하 사장은 보조금 중심의 소모적 경쟁을 상품·서비스 경쟁으로 전환하기 위해 음성 무제한 요금제 도입 및 데이터 함께 쓰기 무료화, 착한 기변 등을 통해 해지율이 30% 이상 줄어드는 등의 긍정적인 시장 변화 경험도 공유했다.

부베로 사무총장은 GSMA가 최근 발의한 '비전 2020' 프로젝트에 대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하 사장은 작년 수립된 SK텔레콤의 비전 2020 내용을 설명하고 GSMA의 비전 2020도 향후 통신산업의 나은 미래를 위한 기반이 되리라 확신하고 이를 위한 폭 넓은 협력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