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회사와 에너지 절감 함께 해요”
상태바
LG전자, “협력회사와 에너지 절감 함께 해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절약 캠페인 '세이브 투게더' 펼쳐

LG전자가 국가 전력 위기 대응에 적극 동참하고자 협력회사들과 함께 '절전 경영'에 나선다.

LG전자는 구미사업장에서 국내 주요 협력회사와 함께 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 '세이브 투게더(Save Together)' 추진식을 개최했다. LG전자 및 20여개 협력회사의 에너지관리 책임자들이 참가해 에너지 절감에 대한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LG전자와 협력회사들은 사업장 내 손실되고 있는 에너지를 직접 찾아 해결하는 '에너지 절약 감시단'을 구성해 개별 운영한다. 사업장 실내 온도는 26℃ 이상으로 자율 관리한다. 임직원에겐 에너지 절약 부채를 제공하고 '쿨 맵시' 복장 착용을 권장한다. 이메일 및 안내방송 등 적극적인 홍보로 임직원의 에너지 절약 인식도 고취시킬 계획이다.

LG전자는 협력회사의 에너지 위기 대응 역량 강화도 적극 지원한다. 지난해부터 '전사 에너지 절감 태스크'에서 운영해온 관심/주의/경계/심각의 단계별 대응 시나리오를 협력회사에 전수한다. 또 피크 시간대 (10~11시, 14~17시)에 효과적인 에너지 절감 방안 및 대응 계획을 함께 수립한다.

세이브 투게' 캠페인은 8월 말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저탄소 그린파트너십 체제 구축' 국책과제의 성과를 협력회사 전반의 에너지 절약 활동으로 확대하는 차원이다. LG전자는 해당 국책 과제에 2011년 말부터 참여해 30여개 협력회사에 전문가를 파견해 에너지 사용 현황을 진단하고 에너지 사용효율 향상 방안 및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