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 2015년 매출 11억 9300만 유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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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테오, 2015년 매출 11억 9300만 유로 기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1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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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연 매출 10억 유로 돌파 1만개 고객사 확보 등 성장세 이어가

크리테오가 2015년 전년 대비 60% 증가한 11억 9300만 유로 매출을 기록, 회사 최초 연 매출 10억 유로를 돌파했다.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3억 6200만 유로로 9분이 연속 성장세를 기록했다.

퍼포먼스 광고 기술 회사 크리테오(나스닥: CRTO)는 12월31일로 마무리 된 2015년 4분기 및 2015 회계연도의 실적을 발표했다.

2015년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2억 3300만 유로와 비교해 55%(고정환율 적용 시 46%) 증가한 3억 6200만 유로를 기록했다. 또 2015년 연간 매출은 2014년 (7억 4500만 유로) 대비 60%(고정환율 대비 50%) 증가한 11억 9300만 유로로 집계됐다.

TAC(Traffic Acquisition Cost)를 제외한 2015년도 4분기 순매출액은 1억 4600만 유로로, 전년 동기 (9600만 유로) 대비 51%(고정환율 적용 시 43%) 증가했다. 2015년 연간으로는 전년 (3억 400만 유로) 대비 59%(고정환율 대비 49%) 증가한 4억 8200만 유로로, 전체 매출의 40.4%를 기록했다.

2015년 4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1% 증가한 3500만 유로이며, 2015년의 연간 순이익은 전년 대비(3400만 유로) 60% 증가한 5,700만 유로를 기록했다.

2015년 4분기 조정된 EBITDA은 2014년 4분기(3200만 유로) 대비 53%(고정환율 적용 시 49%) 증가한 4900만 유로를 기록했다. EBITDA는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을 말한다. 2015년 회계연도의 조정된 EBITDA는 2014년 회계연도(7900만 유로) 대비 64% 증가한(고정환율 대비 59%) 1300만 유로로, 전체 수익의 10.9%로 집계됐다.

2015년 4분기 조정된 희석주당 순이익(net income per diluted share)는 0.66유로이며, 2015년 회계연도의 연간 조정된 희석주당 순이익은 1.26 유로이다.

올해 1월1일 크리테오 CEO로 취임한 에릭 아이크만(Eric Eichmann)은 “크리테오는 사상 최초로 10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 연 매출 10억 유로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라며, “이러한 성장세 속에 CEO 업무를 수행하게 돼 영광으로, 2016년에도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베누아 프이랜드(Benoit Fouilland) 크리테오 CFO는 “크리테오가 2015년 한해 동안 기록한 지속적인 수익성 증대 및 강력한 잉여현금흐름은 매우 고무적인 결과로, 크리테오는 특유의 재무 모델에 힘입어 업계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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