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미디어, ‘차세대 보안 인텔리전스’ 발간
상태바
화산미디어, ‘차세대 보안 인텔리전스’ 발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핫이슈 심층 분석과 방어전략 등 제안

랜섬웨어, 지능형 지속위협 공격(APT), 사물인터넷(IoT), 핀테크… 정보보호 분야의 핫이슈를 심층 분석하고 현실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전문서적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6(v.11): 차세대 보안 인텔리전스’가 출시됐다.

IT 전문 출판·미디어 기업 화산미디어는 정보보호 업계에서 주목해야 할 이슈를 집중 분석하고 2016년 정보보호 시장을 전망하는 전문서적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6(v.11): 차세대 보안 인텔리전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는 화산미디어가 매년 발간하는 정보보호 분야 전문 서적이다. 열한번째를 맞는 이번 버전에서는 ‘보안 인텔리전스’를 이용한 지능형 방어 체계를 집중 분석한다. 또한 2016년 정보보호 분야별 분석과 전망, 주목할만한 기술 및 솔루션 소개, 국내외 성공사례, 공격유형별 방어 전략 등을 소개한다.

최근 사이버 공격은 정교하게 설계된 타깃형 공격 뿐 아니라 불특정 다수를 겨냥한 공격까지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기관은 물론 일반 사용자도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최근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공격 단계별로 방어전략을 수립하는 한편 지능적인 보안위협 정보를 통해 현재 진행되는 공격을 차단하고 앞으로 진행될 공격을 예방해야 하며 이미 진행된 공격을 분석해 피해를 정확히 조사해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6(v.11)에서는 공격 단계별 방어 기술과 함께 보안 인텔리전스를 이용한 차세대 정보보호 전략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기업·기관이 검토해 볼만한 기술과 솔루션을 상세히 소개한다.

더불어 랜섬웨어, APT, 핀테크, IoT, 클라우드 컴퓨팅 등 최근 IT와 정보보호 분야의 주요 주제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보호 전략을 제안하며 정보보호 분야별 공격 방어 전략과 기술을 소개해 IT·정보보호 담당자와 업계에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 2016(v.11): 차세대 보안 인텔리전스는 전국 주요서점과 화산미디어 홈페이지(www.datanet.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화산미디어는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월31일까지 출간기념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산미디어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단행본 신청’ 탭을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화산미디어 070-8282-6180 pia@datanet.c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