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메모리 캐싱기반 호스팅 출시
상태바
카페24, 메모리 캐싱기반 호스팅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처리 기술 '멤캐시드Memcached)·레디스(Redis)' 적용

메모리 기반 캐싱을 지원하는 '멤캐시드(Memcached), 레디스(Redis) 기술을 이용한 호스팅 상품이 출시됐다.

카페24 호스팅센터(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데이터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메모리 기반의 캐싱 서비스 멤캐시드 광호스팅과 레디스 광호스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의 로그인 세션, DB 쿼리 등 빠른 입출력이 필요한 데이터를 HDD(하드디스크드라이브) 등의 디스크보다 속도가 빠른 캐시 메모리에 저장, 서버의 부하를 줄여 기존 디스크 방식 대비 최소 3배 이상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셜명이다.

멤캐시드 광호스팅은 특히 세션정보 등 휘발성 데이터의 속도 개선시 유용하다. 아마존,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수의 웹 기반 회사들이 해당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레디스 광호스팅은 서버를 재시작 해도 데이터가 그대로 복구되며 지속적인 데이터 보존이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해당 서비스는 웹, 서버호스팅 이용자 모두 사용가능하며 특히 회원 가입이나 게시판 작성 등 DB 입출력이 많은 쇼핑몰, 커뮤니티 등의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서비스 개발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