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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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1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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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청장 백운찬)이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85.1점을 획득해 사용자 만족도가 매년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다고 발표했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는 전자통관시스템 서비스 개선을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으며 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기관(한국관세무역개발원)에 의뢰해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관세사, 물류업체, 세관직원 등 총 1577명을 대상으로 전자통관시스템 및 홈페이지 운영, 기술지원센터 서비스 등 관세청 IT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해 신속성, 정확성, 안정성 등 요소별 평가항목으로 나눠 실시했으며 전체 만족도 결과에서 기술지원센터의 고객응대 친절성이 87.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반면 전화연결 신속성이 82.1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아 상담원 증원 등 만족도 개선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평가됐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전자통관시스템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개선함으로서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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