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소프트, 클라우드 컨택센터 기업 ‘트랜세라’ 인수
상태바
브로드소프트, 클라우드 컨택센터 기업 ‘트랜세라’ 인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0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드소프트가 클라우드 기반의 중소기업용 컨택센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트랜세라(Transera)’를 인수했다.

브로드소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급성장세에 있는 서비스형 컨택센터(CCaaS)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입지를 구축했으며 서비스 사업자들은 신속한 시장출시기간을 통해 최소한의 신규 투자만으로도 브로드소프트의 브로드웍스(BroadWorks)와 브로드클라우드(BroadCloud)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포괄적 형태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위치한 트랜세라는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2015 매직 쿼드런트 북미지역 서비스형 컨택센터 부문(Magic Quadrant for Contact Center as a Service, North America)에서 유망주(Visionary)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브로드소프트는 트랜세라의 옴니채널(음성, 이메일, 채팅 및 소셜미디어)과 애널리틱스 기반의 클라우드 컨택센터 소프트웨어가 기업들의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재무적 성과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 인터렉션과 관련된 경영 성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마이클 테슬러(Michael Tessler) 브로드소프트 CEO는 “이번 인수는 선도적인 클라우드 통합 커뮤니케이션 사업자, 그리고 옴니채널과 빅데이터 애널리틱스를 통해 컨택센터 성능에 대한 정의를 재정립한 선구적 업체가 하나가 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수십억 달러 규모의 컨택센터 시장은 클라우드 혁신의 기회가 무르익고 있고 우리는 이제 서비스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에서 대기업 규모로 커질 수 있는 유연성을 지닌 단일 스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2015년 10월 MZA가 내놓은 시장 전망에 따르면 컨택센터 시장은 33억달러 규모의 거대한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우리는 하단에 언급할 브로드클라우드 컨택센터 포트폴리오의 핵심적인 장점들이 컨택센터 시장의 클라우드로의 변화를 촉진할 것으로 보고 있다.

프렘 우팔룰루(Prem Uppaluru) 트랜세라 회장겸 CEO는 “클라우드는 각 기업들이 단순성, 온디멘드 확장성, 향상된 애널리틱스 기능을 통해 우수한 고객 참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규칙을 다시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팔룰루 CEO는 향후 브로드소프트 클라우드 컨택센터의 부문장 겸 부사장을 맡게 된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2016년 기준 약 70~80억달러의 매출이 증대되며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이익에서 약 0.02~0.03달러가 희석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