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소프트레이어 테크놀로지 인수 完
상태바
IBM, 소프트레이어 테크놀로지 인수 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솔루션으로 모바일 역량 강화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 www.ibm.com/kr)이 본사가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기업 '소프트레이어테크놀로지(SoftLayer Technologies, 이하 소프트레이어)'에 대한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소프트레이어는 2005년에 설립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플랫폼 기업으로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13곳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며 약 2만1000여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IBM은 이번 인수 작업에 맞춰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부'를 신설했으며 소프트레이어와 기존 IBM 스마트 클라우드를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통합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IBM은 중소·중견기업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강점을 보인 소프트레이어와 대기업과 대규모 공공 분야에서 경쟁력을 쌓은 IBM의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보안성과 경제성이 우수한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임스 컴포트 IBM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부 총괄 사장은 "IBM 포트폴리오에 소프트레이어가 합류하면서 전세계에 있는 기업 고객들에게 기존보다 향상된 성능에 사용 환경은 더욱 쉽고 빨라진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BM은 소프트레이어 인수 작업 완료 발표와 함께 실시간 스트리밍 기업 '플로우(FLOW)'가 IBM 스마트 클라우드와 소프트레이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작업을 실시간 스트림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로우는 기업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처리, 게시, 소비하는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특히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활용하는데 데이터를 스트림 처리하는데 강점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