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설 연휴 고향집 방문하면 부모님 스마트폰 점검해!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설 연휴 고향집 방문하면 부모님 스마트폰 점검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0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설맞이 고향집 부모님 스마트폰을 손쉽게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폰 간편 점검 팁’을 안내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스마트폰 간편 점검 팁으로 ▲스마트폰 OS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체크 해제 ▲모바일 백신 설치하고 스미싱 차단 기능 켜기 ▲모바일 백신 예약 검사 설정하기 ▲스마트폰 찌꺼기 파일 지우고 저장공간 확보하기를 꼽았다.

먼저 이스트소프트는 구글과 애플 등에서 스마트폰의 보안 취약점 및 성능 개선을 위해 OS 업데이트를 수시로 진행중이지만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는 점을 들어 오래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반드시 최신 버전의 OS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또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체크도 해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삼성 갤럭시, LG V10 등 주변에서 흔히 사용되는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하다.

특히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은 사용자 몰래 악성 앱이 설치되어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탈취해가는 경우가 흔히 발생한다. 이러한 악성 앱의 설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 설정 체크를 해제해 둬야 한다는 것이 이스트소프트 측의 설명이다.

모바일 백신을 설치하고 스미싱 차단 기능을 켜 놓을 필요도 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허용을 해제했더라도 스마트폰 보안 사고는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대비해 신뢰성 높은 모바일 백신을 설치하고 실시간 감시 기능을 통해 악성 앱의 침투를 막아야 한다고 이스트소프트 측은 강조했다.

또 모바일 백신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스마트폰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정밀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만 스마트폰 활용을 어려워하는 부모님 연령층의 사용자가 모바일 백신을 주기적으로 실행해 정밀 검사를 하는 것은 다소 힘든 일이다.

이런 경우 각 모바일 백신에서 제공하는 예약 검사 기능을 한 번만 설정해두면 부모님이 모바일 백신을 실행하지 않아도 지정된 날짜에 맞춰 자동으로 스마트폰 정밀 검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스마트폰 찌꺼기 파일을 지우고 저장공간 확보하는 것도 좋다. 이스트소프트는 스마트폰 구매 후 파일 정리를 하지 않아 시스템 캐시 등 찌꺼기 파일로 인해 잔여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며 스마트폰 찌꺼기 파일을 지워 저장공간을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찌꺼기 파일은 전용 청소 앱을 활용하거나 모바일 백신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청소 기능을 통해 한 번의 터치로 점검 및 삭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