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40nm FPGA, PCI-SIG 적합성 시험 통과
상태바
알테라, 40nm FPGA, PCI-SIG 적합성 시험 통과
  • CCTV뉴스
  • 승인 2009.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 코퍼레이션은 알테라의 40nm Arria II GX FPGA가 PCI Express(PCIe) 2.0 표준에 대한 적합성 시험에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는 PCI SIG Workshop의 PCI-SIG 적합성 및 상호운용성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하고 PCI-SIG Integrators List에 포함되게 되었다. Arria II GX FPGA는 PCIe Gen1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대 x8 레인 구성에 대해서 적합성 시험을 통과하였다.

Altera의 중급형 Arria II GX FPGA는 현재 공급되고 있으며 데이터 레이트가 최대 3.75Gbps에 이르는 트랜시버를 통합하고 구성가능 하드 PCIe 인터페이스를 임베딩하였다. 이 디바이스의 하드 IP 블록은 PCIe Gen1(PIPE) PHY-MAC, 데이터 링크, 트랜잭션 층을 구현한다. 이 IP 블록은 엔드포인트 및 루트 포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한 요구에 적합하게 고도로 구성가능하며 x1, x4, x8 레인 구성으로 PCIe 2.0 표준을 지원한다.

Altera의 컴포넌트 제품 마케팅 선임 이사인 루앤 쉬마이스터(Luanne Schirrmeister)는 "Arria II GX FPGA는 PCIe 2.0 적합성을 취득한 유일한 중급형 FPGA이다. 이 디바이스는 경쟁 FPGA와 비교해서 25퍼센트 더 우수한 성능, 최대 50퍼센트 낮은 가격, 최대 50퍼센트 낮은 전력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Arria II GX FPGA는 PCIe와 기가비트 이더넷(GbE) 등의 주요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최대 16개 3.75Gbps 트랜시버, 256K 로직 엘리먼트(LE), 8.5Mb의 내부 RAM을 포함한다.

 

<이명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